[경영, 경제][마케팅]스와치 환경 분석 및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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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분석
1)시장분석
2)자사분석
3)경쟁자분석

2. 소비자분석

3. 포지셔닝

4. 프로모션 전략

5. 기대 효과
본문내용
Ⅰ.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 국내 시계 시장의 수요는 갈수록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국내 시계 시장에서 ‘swatch`는 명실상부한 업계 1위의 위치를 지켜나가고 있다. 또한 타 경쟁사들과의 시장점유율 차원에서도 확연한 차이를 보이며 1위를 고수하고 있다.
2) 자사 분석(SWOT)
ⓛ 강점
ⅰ. 다양하고 독특한 패셔너블한 디자인
: 다양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swatch`의 각종 모델들. 매년 20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계 업계에 최초로 시계 컬렉션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였다. 이 곳에 세계적인 예술가들을 참여시켜 ‘swatch`의 이미지를 하나의 예술품이란 명품 이미지로 심는 데 성공하였다.
ⅱ. 경쟁력 있는 가격
: 로봇에 의한 대량생산방식으로 원가를 낮추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주 타겟인 젊은이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여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ⅲ.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 ‘swatch`는 시계 말고도 자동차 부품 및 정밀기계, 화학공학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하여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함께 기술력의 총화라는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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