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마케팅]스와치 환경 분석 및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분석
1)시장분석
2)자사분석
3)경쟁자분석
2. 소비자분석
3. 포지셔닝
4. 프로모션 전략
5. 기대 효과
- 본문내용
-
Ⅰ.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 국내 시계 시장의 수요는 갈수록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국내 시계 시장에서 ‘swatch`는 명실상부한 업계 1위의 위치를 지켜나가고 있다. 또한 타 경쟁사들과의 시장점유율 차원에서도 확연한 차이를 보이며 1위를 고수하고 있다.
2) 자사 분석(SWOT)
ⓛ 강점
ⅰ. 다양하고 독특한 패셔너블한 디자인
: 다양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swatch`의 각종 모델들. 매년 20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계 업계에 최초로 시계 컬렉션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였다. 이 곳에 세계적인 예술가들을 참여시켜 ‘swatch`의 이미지를 하나의 예술품이란 명품 이미지로 심는 데 성공하였다.
ⅱ. 경쟁력 있는 가격
: 로봇에 의한 대량생산방식으로 원가를 낮추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주 타겟인 젊은이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여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ⅲ.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 ‘swatch`는 시계 말고도 자동차 부품 및 정밀기계, 화학공학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하여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함께 기술력의 총화라는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