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아웃소싱 시장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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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아웃소싱의 부작용
* 아웃소싱 리스크의 종류
* 아웃소싱의 리스크의 대응법
* 리스크판별 기준설정의 필요성
* 모니터링을 활성화하라
* 권한을 집중화하지 말라
* 기업의 노하우를 빨리 전수하라
* 헤지(Hedge) 시스템
본문내용
아웃소싱의 부작용

그러나, 아웃소싱이 대규모, 고도화 됨에 따라 이에 따른 부작용 역시 속속 드러나고 있다.카드 결제 업무를 대행하던 카드시스템이라는 회사에서 최근 4백만 명의 고객 정보가 유출되었다. 이로 인해 비자 등 유명 카드사와의 계약이 철회되었고, 이 회사는 결국 국회 청문회 자리까지 불려나가야 했다. 또한 인도의 mPhasis라는 아웃소싱 업체에 근무하던 직원 2명이 고객의 패스워드를 훔쳐내 고객 계좌에서 돈을 인출한 사건도 발생했다. 고객의 정보를 빼돌려 경쟁사로 이직을 시도한 사례 역시 수십 건이 보고된 바 있다.

이처럼 개인의 도덕적 해이, 부주의, 시스템 미비로 인한 사고 이외에도 기업이 아웃소싱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도 점차 설득력을 얻고 있다. AMR 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아웃소싱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의 80%는 자신들이 원했던 수준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지 못했다고 대답했다. 가트너 역시 약 17%의 기업은 단 한 푼의 비용도 절감하지 못했다는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물론 이러한 사례는 아웃소싱 시장의 빠른 성장에 따른 일시적인 성장통으로 여길 수도 있다. 그러나, 단순한 사고나 문제로 여기던 아웃소싱 과정의 이슈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덩이처럼 불어나 기업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히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한다. 이제는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소홀이 여겼던 아웃소싱 전략에도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야 할 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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