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아웃소싱 시장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아웃소싱의 부작용
* 아웃소싱 리스크의 종류
* 아웃소싱의 리스크의 대응법
* 리스크판별 기준설정의 필요성
* 모니터링을 활성화하라
* 권한을 집중화하지 말라
* 기업의 노하우를 빨리 전수하라
* 헤지(Hedge) 시스템
- 본문내용
-
아웃소싱의 부작용
그러나, 아웃소싱이 대규모, 고도화 됨에 따라 이에 따른 부작용 역시 속속 드러나고 있다.카드 결제 업무를 대행하던 카드시스템이라는 회사에서 최근 4백만 명의 고객 정보가 유출되었다. 이로 인해 비자 등 유명 카드사와의 계약이 철회되었고, 이 회사는 결국 국회 청문회 자리까지 불려나가야 했다. 또한 인도의 mPhasis라는 아웃소싱 업체에 근무하던 직원 2명이 고객의 패스워드를 훔쳐내 고객 계좌에서 돈을 인출한 사건도 발생했다. 고객의 정보를 빼돌려 경쟁사로 이직을 시도한 사례 역시 수십 건이 보고된 바 있다.
이처럼 개인의 도덕적 해이, 부주의, 시스템 미비로 인한 사고 이외에도 기업이 아웃소싱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도 점차 설득력을 얻고 있다. AMR 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아웃소싱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의 80%는 자신들이 원했던 수준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지 못했다고 대답했다. 가트너 역시 약 17%의 기업은 단 한 푼의 비용도 절감하지 못했다는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물론 이러한 사례는 아웃소싱 시장의 빠른 성장에 따른 일시적인 성장통으로 여길 수도 있다. 그러나, 단순한 사고나 문제로 여기던 아웃소싱 과정의 이슈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덩이처럼 불어나 기업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히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한다. 이제는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소홀이 여겼던 아웃소싱 전략에도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야 할 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