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소비자행동]소비자행동이론으로 분석한 네이버지식검색 C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없음
본문내용
❑서론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컨텐츠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비슷비슷한 포털사이트만의 기능을 벗어나 저마다의 특성을 가지고 차별화하려는 노력이 여기저기서 엿보인다. 여러 가지 홍보활동을 하고 있는 포털사이트중 유독 T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많이 노출되고 있는 네이버의 광고가 눈길을 끈다. 네어버의 광고는 주로 다른회사의 광고를 보여주다가 뒤에 자신들의 광고를 마지막에 넣는 방법을 사용하였는데 타사의 광고뿐만 아니라 마지 막에 자사의 광고를 첨부함으로써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호기심까지 자극한다.그래서 이 번 광고물 분석의 주제를 네이버로 하기로 하였다.
홍보활동이 단순히 TV CF만 이루어 지는 것은 아니지만 분석의 내용이 기업의 홍보활 동분석이 아닌 광고물의 분석인 만큼 본론에서 다뤄지는 광고의 내용과 편수는 ‘TV CF’로 한정하였고 TV CF중에서도 다른광고나 드라마등에 단순히 검색창만 노출시키는 광고는 제외하였고 인터넷광고나 지면광고등의 홍보활동도 언급하지 않았다

❑경쟁상황
네이버는 2003년부터 지식검색을 시작하였다. 네이버와 경쟁중인 다른 포털사이트들도 후발주자로써 지식검색서비스를 시작하였으나 네이버가 선점해 버린 시장을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이미 오래전부터 타사에 비해 양적,질적인 자료를 충분히 축적한 네이버는 2005년들어 지식검색은 네이버라는데 초점을 맞추고 위와같은 ‘지식검색의 다양성’을 중 심으로 검색서비스의 강점을 굳히기위한 홍보활동을 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경제적 환경 / 자연환경 / 기술적환경 / 정치적 환경 / 문화적 환경 등 Ⅴ. GS칼텍스의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 .21(1) 6시그마 전략1) 6시그마 소개 2) GS칼텍스의 6시그마 도입 배경 3)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 과정4) GS칼텍스의 6시그마 경영철학 5)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의 효과와 의의(2)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한 소비자 마케팅전략1)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CRM)2) GS칼텍

  • [정보통신경제학] 포탈사이트간 경쟁과 게임이론
  • 소비자 측면4. 4. 2. 공급자 측면에서의 전망 및 시사점5. 정책적 제언6. 결론1. 서론1. 1. 포탈사이트간 경쟁과 게임이론게임이론은 전략적 상호작용이 존재하는 게임의 상황에서 각 주체의 전략 또는 행동이 초래하게 될 결과에 대한 모형을 세우고 그 모형화 된 게임에서 경기자의 전략적 행동을 이해하는 분석의 틀을 제공해 주는 학문이다. 또한 게임이론은 경기자의 전략이 초래하게 될 결과 중 가장 바람직한 결과를 얻기 위하여 어떠한 전략을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이 장기화되는 경우에도 국민경제에 미치는 파장을 고려해 쉽사리 퇴출을 감행하지 못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4) 관련 법령과 정부의 규제자동차산업에 관련된 법령이나 정부규제는 자동차 제조 형식 승인, 안전 규제, 환경 규제, 자동차 관련 조세 등 다양하다. 최근 자동차 관련 법규는 소비자 권익과 업체의 책임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정되는 추세이다. 예를 들면 제조물책임법이 시행되고 있으며, 형식승인제도가 자기인증제로 변경되었

  • [영상론] 영상광고를 통한 기업의 이미지메이킹 -월드컵관련 영상광고물을 중심으로
  • 영상광고를 통한 기업의 이미지메이킹-월드컵관련 영상광고물을 중심으로과 목 명 : 영상론담당교수 : 『 목 차 』제1장 서론 21. 문제제기 22. 연구목적 및 연구의의 2제2장 기존문헌검토 31. 영상광고의 환경 32. 영상광고의 효과 및 특성 53. 월드컵 관련 광고의 현황 84. 광고수용자의 심리적 반응 및 소비자 행동 10제3장 연구문제 13제4장 연구방법 141. 연구방법 개요 142. 응답자 특성 14제5장 내용분석결과 15제6장 설문조사결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경영 전략 - 디지털화 없이는 기업의 미래는 없다, 현대경제연구원 (2000년) . 콘솔게임산업분석 - 콘솔 게임 산업에 대하여, 연세대학교 석사 논문(2000년) . 소니 마케팅 - 한국지사의 마케팅 증진 방안, 첨단게임산업협회(2002년 ppt) . MS 마케팅 - 한국지사의 마케팅 증진 방안, 첨단게임산업협회(2002년 ppt) 2. 기타(문의 및 검색) 자료 . 야후 및 구글 그리고 네이버 검색 . 한국첨단게임 산업협회 . 소니 홈페이지(소네트, SCE) . 마이크로 소프트 . 디지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