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광고의 기능과 전망 및 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POP광고의 요소
1. 문안(Copy)
2. 삽화(Illustration)
3. 색채(Color)
4. 구도(Lay out)
5. 규격(Size)
Ⅱ. POP광고의 역할
Ⅲ. POP광고의 기능
(1) POP 광고의 필요성
(2) POP 광고의 분류
(3) POP 광고의 목적과 조건
(4) POP 광고 제작의 포인트
Ⅳ. POP 광고의 기능과 종류
1. 기 능
2. 디자인 분석
Ⅴ. POP 광고 ( Point Of Purchase )
1. POP 광고의 필요성
2. POP 광고의 분류
3. POP 광고의 목적과 조건
4. POP 광고 제작의 포인트
Ⅵ. 피오피광고 [ POP advertisement ]
- 본문내용
-
POP광고란?
Point Of Purchase Advertising의 약자로서 구매시점광고라 한다. 구매시점광고란 상품을 판매하는 장소에서 행해지는 모든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점내로 들어와서 제품구입에 이르게 하는 직접광고라 할 수 있다. POP광고는 1930년대 미국에서 셀프서비스 방식의 슈퍼마켓이 등장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점원의 안내 없이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상품정보, 생활정보등의 문구를 설치함으로써 제품 판매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러한 POP광고는 간접광고인 TV, 라디오, 신문, 잡지에 비해 소비자와 제품과의 직접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직접광고라 한다. 상업의 발달과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와 제품과의 매개체로서 제품판매촉진의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다
POP광고의 요소
1. 문안(Copy)
제목과 설명내용으로 구성하는데 짧고 함축성 있게 표현한다. 특히 제목은 독특하고, 재미있고, 짧게 구성되어야 하며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내용이어야 효과적이다. 글씨체는 전달매체의 기능뿐만이 아니고 장식을 한다는 의미에서 중요하며 읽기 쉽고, 행사이미지, 제품이미지와 부합되어야 한다. 설명내용은 상품의 특징, 장점, 판매방법, 가격 등이 들어가야 하고 가격은 구매결정의 중요한 요소이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존댓말을 사용하며 가능한 한 가로쓰기를 하는 것이 읽기 쉽다.
2. 삽화(Illustration)
매장과 제품, 행사분위기에 알맞은 삽화는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길을 걷는 행인들의 마음까지도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직접표현 - 상품의 특징을 정확히 표현하는 방식
간접표현 - 행사분위기, 계절 등을 표현하는 방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
- 와인이란,와인의 역사,종류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