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광고의 기능과 전망 및 활용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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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POP광고의 요소
1. 문안(Copy)
2. 삽화(Illustration)
3. 색채(Color)
4. 구도(Lay out)
5. 규격(Size)

Ⅱ. POP광고의 역할

Ⅲ. POP광고의 기능
(1) POP 광고의 필요성
(2) POP 광고의 분류
(3) POP 광고의 목적과 조건
(4) POP 광고 제작의 포인트

Ⅳ. POP 광고의 기능과 종류
1. 기 능
2. 디자인 분석

Ⅴ. POP 광고 ( Point Of Purchase )
1. POP 광고의 필요성
2. POP 광고의 분류
3. POP 광고의 목적과 조건
4. POP 광고 제작의 포인트

Ⅵ. 피오피광고 [ POP advertisement ]

본문내용
POP광고란?

Point Of Purchase Advertising의 약자로서 구매시점광고라 한다. 구매시점광고란 상품을 판매하는 장소에서 행해지는 모든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점내로 들어와서 제품구입에 이르게 하는 직접광고라 할 수 있다. POP광고는 1930년대 미국에서 셀프서비스 방식의 슈퍼마켓이 등장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점원의 안내 없이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상품정보, 생활정보등의 문구를 설치함으로써 제품 판매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러한 POP광고는 간접광고인 TV, 라디오, 신문, 잡지에 비해 소비자와 제품과의 직접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직접광고라 한다. 상업의 발달과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와 제품과의 매개체로서 제품판매촉진의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다

POP광고의 요소

1. 문안(Copy)
제목과 설명내용으로 구성하는데 짧고 함축성 있게 표현한다. 특히 제목은 독특하고, 재미있고, 짧게 구성되어야 하며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내용이어야 효과적이다. 글씨체는 전달매체의 기능뿐만이 아니고 장식을 한다는 의미에서 중요하며 읽기 쉽고, 행사이미지, 제품이미지와 부합되어야 한다. 설명내용은 상품의 특징, 장점, 판매방법, 가격 등이 들어가야 하고 가격은 구매결정의 중요한 요소이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존댓말을 사용하며 가능한 한 가로쓰기를 하는 것이 읽기 쉽다.

2. 삽화(Illustration)

매장과 제품, 행사분위기에 알맞은 삽화는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길을 걷는 행인들의 마음까지도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직접표현 - 상품의 특징을 정확히 표현하는 방식
간접표현 - 행사분위기, 계절 등을 표현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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