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대량생산의 시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없음
본문내용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개발되고 출시되는 요즘 시대에는 한 가구당 1대 이상의 차를 소유하고 있다. 이렇게 자동차가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다. 하지만 이는 대량생산의 시대를 연 포드와 테일러의 경영철학이 담겨져 있다. 아래에 보이는 표와 같이 포드와 테일러의 경영철학은 현대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지만 많은 단점처럼 그 당시 많은 문제를 일으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 & SCM(공급사슬관리)
  • 경영성과를 창출해 주는 혁신기법”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출처: 산업자원부 보도자료, “SCM 중심의 증가, IT화 확대 추진키로”, 2003.7.25.2. 공급사슬관리의 등장배경□ 부가가치의 원천 상품이 최초의 원재료 공급자에게서 최종소비자에 이르는 과정에서 그 상품의 가치를 100으로 가정해보면 과거의 대량생산경제시대에서는 대부분의 제조공정이나 생산공정에서 그 가치가 결정되어 시장을 통해 교환 혹은 매매가 이루어지는 형태였다. 하지만 현

  • [경영학원론] 노키아(NOKIA)의 경영 사례 분석
  • 경영방식-미래를 보는 통찰력 : 선택과 집중휴대폰 모바일 시장의 세계 1위라는 수식어를 가진 노키아의 성공은 전 회장 오르마 요릴라 없이는 불가능 했을 것이다. 그래서 생산/운영 관리 이외의 노키아의 성공 비결을 지금은 은퇴하여 명예회장인 오르마 요릴라의 추진력과 경영방식에 맞추어 대해 더 알아보고자 한다.요릴라 회장은 헬싱키 대학에서 정치학 전공 , 영국 런던경제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를 졸업하고 시티 은행의 노키아 담당 재

  • [마케팅, 마케팅 시험, 마케팅 정리] 마케팅 A+ 요점정리 노트
  •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3. 마케팅의 중요성1)경영상의 중요성현대기업은 생산과정에 있어서의 기술혁신경쟁을 통하여 생산효율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켰고, 그에 따라 대량생산시대에 직면하고 있다. 그러므로 현대기업은 새로운 마케팅이론과 기술을 습득해서 대량소비를 위한 대량판매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2)소비상의 중요성마케팅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재화와 용역을 제

  • [마케팅윤리의 본질] 마케팅윤리의 개념과 범위
  • 경영활동은 마케팅을 중심으로 계획 ․ 조정되어야 한다는 것이 전사적 마케팅(total marketing, integrated marketing)의 사고이다.3) 마케팅의 사회책임성현대마케팅은 종래의 관리마케팅의 영역을 넘어 마케팅의 사회지향성(Social orientation)이 대두되었으며, 이로 인해 현대마케팅의 관리개념인 마케팅 콘셉트(marketing concept)의 확대가 필요하게 되었다. 다시 말해서 마케팅은 기업의 목적달성의 수단으로서 수행되는 기업활동이지만 단순히 이에 그치는 것이

  • [경영전략] 지속가능경영 삼성 SDI
  • 생산거점을 확대함으로써 Trailing-Edge Premium(제품 수명 주기 상 쇠퇴기 산업에서 경쟁자 퇴출 후까지 남아 독점적인 수익을 확보) 효과를 기대합니다. 이와 동시에 시장 변화에 앞서 브라운관 사업의 발전적 구조 개혁을 지속할 것입니다. 아울러 모바일 시장에서는 LCD와 OLED 전 디바이스를 공급하는 Total Solution Provider로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삼성 SDI 경제부분- 제 2 도약을 위한 내실 경영의 실천1. 육성사업의 일류화- PDP사업 : 1가구 1PDP 시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