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학]고객만족경영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기업의 개념과 정의
1) 기업의 정의
2) 기업의 본질
3) 기업의 역할
3. 기업윤리
4. 고객 만족 경영의 개념과 이론적 검토
1)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
2) 고객 만족 경영의 개념과 중요성
5. 고객 만족 경영의 전개 방향
6.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의 사례 분석
1) 국내 모기업
2) 외국 기업
7. 마치며
본문내용
오늘날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은 날로 커져가고 있으며 동시에, 사회가 기업에 요구하는 책임의 범위와 강도 역시 점차 커지고 있다. 구직자가 기업을 선택하는 기준이나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하는 기준에서 기업의 사회적 평판이나 윤리적 이미지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그러므로 기업이 사회 속에서 기업 활동을 지속해 나가고자 한다면 기업의 모든 정책 수립과 의사결정에서 윤리 문제를 깊이 생각해야 한다.한편 고용, 자본, 제품 및 기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 활동이 급속히 국제화 되고 있다. 이제 국제사회는 기업윤리를, 시장에서 통용되는 보편적인 원리이자 기본적인 공통 규칙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제 윤리성이 문제가 되는 기업이 국제사회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존재한다는 일은 있을 수 없다. 그러므로 기업이 자기의 사업영역을 전 세계로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면 기업윤리의 국제적 표준을 마땅히 충족시켜야 한다. 또한 전 국민, 전 세계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시민단체나 소비자단체의 영향력이 날로 커짐에 따라 기업 활동에서 비밀의 영역은 점차 축소될 수밖에 없다. 이렇게 볼 때, 기업윤리 문제는 이미 경영의 중요한 전략적 영역 속으로 들어와 있는 셈이다. 고객과 시장 없이 기업이 존속할 수 없는 만큼, 이제 기업의 윤리 문제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좌우할 수 있는 결정적인 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바로 이것이 ‘윤리 경영’이라는 말이 이 시대의 기업과 기업인에게 화두로 떠오른 이유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스-최신공채합격자기소개서]다스자기소개서자소서,다스자소서자기소개서,자소서,DAS합격자기소개서,합격자소서,다스
  • 경영 부문에서 저의 열정을 보여드리고 싶고 최선을 다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투철한 협력 정신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다스에서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열정을 바치고 싶습니다. 다스를 찾는 고객들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능력을 발휘하여 고객만족 및 남들과 다른 획기적인 경영전략을 통한 다스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5. 입사 후 희망업무와 이를 위해 준비해 온 과정을 기술하여 주십시오.대학교에서 경영학 전공

  • [국제운송론] 글로벌로지스틱스의 현황 및 체계
  • 고객들에게 지리적 거리감이나 문화적 차이를 줄여 고객만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⑶ 글로벌화를 촉진시키는 요인최근의 기업 환경은 글로벌화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더 이상 기업 간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게 되었다. 이렇듯 기업의 글로벌화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과연 어떠한 요인들이 이러한 기업의 글로벌화를 촉진시키게 되었을까? 기업의 글로벌화를 촉진시키는 요인들은 다음과 같다. ① 규모의 경제: 글

  • [경영학개론] 노사문화의 개념과 노사관계가 기업 경영의 성공과 실패에 영향을 준 사례를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노사문화
  • 경영의 성공과 실패에 영향을 준 사례를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노사문화에 관하여 논해 보았다. 근로자 및 노동조합이 노사 협력을 통하여 얻는 잠재적 이득으로는 재정적 이득뿐 아니라 근로자 삶의 질(QWL)의 향상 등을 들 수 있다. 노사 협력은 고용감축, 노력증가, 임금삭감 등을 방지 혹은 완화할 수 있다. 노동조합의 노력으로 노사 협력의 긍정적 과실을 얻을 수 있었다고 노조원이 인지한다면, 노동조합은 노조원의 노조 몰입을 확보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고객, 소비자)의 욕구를 유발하고, 충족시키기 위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業”이라 정의한다. 물론 숙박과 음식 및 인적 서비스는 기본조건이고, 휴식과 오락은 여가와 문화 생활 및 사업활동의 장으로 제공되는 장소가 되며, 기본조건 이외의 부대시설은 호텔의 경제력과 경영정책에 따라 다르다.그러므로 종래의 호텔은 숙박과 음식제공을 주로 하였으나, 현대의 호텔은 각종 편의시설은 물론이고 호텔을 이용하는 모든 관광자 (고객)에게 즐거움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 경제성과2.1 주요재무실적2.2 주력상품과 시장점유율2.2.1 주력상품2.2.2 시장점유율2.3 납세현황2.4 사회에 대한 기부금3. 경영 방침3.1 윤리경영3.1.1 윤리경영 추진체계와 실행3.1.2 법규준수3.1.3 공정한 거래3.1.4 평등한 고용3.1.5 인재양성과 공정한 보상체계3.1.6 노경간의 상생적 협력3.1.7 안전우선주의 실현3.2 사회책임경영3.2.1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3.2.2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3.2.3 사업파트너의 상생추구3.2.4 사원과 가족들의 삶의 조화 추구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