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학]고객만족경영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기업의 개념과 정의
1) 기업의 정의
2) 기업의 본질
3) 기업의 역할
3. 기업윤리
4. 고객 만족 경영의 개념과 이론적 검토
1)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
2) 고객 만족 경영의 개념과 중요성
5. 고객 만족 경영의 전개 방향
6.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의 사례 분석
1) 국내 모기업
2) 외국 기업
7. 마치며
- 본문내용
- 오늘날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은 날로 커져가고 있으며 동시에, 사회가 기업에 요구하는 책임의 범위와 강도 역시 점차 커지고 있다. 구직자가 기업을 선택하는 기준이나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하는 기준에서 기업의 사회적 평판이나 윤리적 이미지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그러므로 기업이 사회 속에서 기업 활동을 지속해 나가고자 한다면 기업의 모든 정책 수립과 의사결정에서 윤리 문제를 깊이 생각해야 한다.한편 고용, 자본, 제품 및 기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 활동이 급속히 국제화 되고 있다. 이제 국제사회는 기업윤리를, 시장에서 통용되는 보편적인 원리이자 기본적인 공통 규칙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제 윤리성이 문제가 되는 기업이 국제사회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존재한다는 일은 있을 수 없다. 그러므로 기업이 자기의 사업영역을 전 세계로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면 기업윤리의 국제적 표준을 마땅히 충족시켜야 한다. 또한 전 국민, 전 세계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시민단체나 소비자단체의 영향력이 날로 커짐에 따라 기업 활동에서 비밀의 영역은 점차 축소될 수밖에 없다. 이렇게 볼 때, 기업윤리 문제는 이미 경영의 중요한 전략적 영역 속으로 들어와 있는 셈이다. 고객과 시장 없이 기업이 존속할 수 없는 만큼, 이제 기업의 윤리 문제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좌우할 수 있는 결정적인 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바로 이것이 ‘윤리 경영’이라는 말이 이 시대의 기업과 기업인에게 화두로 떠오른 이유일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