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제동화]동화,속담으로 보는 경제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①누이좋고 매부좋다
1. 동화로 보는 기업합병
2. 동화 속 경제이야기
3. 발견한 경제
4. 생활 속 경제사례

② 놓친 고기가 더 커 보인다
1. 동화로 보는 매몰비용
2. 동화 속 경제이야기
3. 발견한 경제
4. 생활 속 경제사례

③ 강 건너 불 보듯 하다
1. 동화로 보는 무관심
2. 동화 속 경제이야기
3. 발견한 경제
4. 생활 속 경제사례
본문내용
2. 동화 속 경제이야기
위의 이야기에서 보듯이 대장금 한식당과 고소해 유제품 가게는 경대리아와의 경쟁을 위해서 ‘김치치즈돌솥비빔밥’이라는 새로운 메뉴를 공동으로 탄생시켰어요. 그리고 열 번 오면 한 번의 식사가 공짜인 쿠폰도 만들었죠? 이러한 쿠폰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고 할 수 있어요. 만약 대장금 한식당과 고소해 유제품 가게가 따로따로 자구책을 마련하려 했다면 굉장히 힘들었겠죠? 맛있는 김치와 고소한 치즈로 새로운 메뉴를 만듦으로써 두 식당은 더욱 발전할 수 있게 되었죠. 바로 ‘너도 살고 나도 사는’ 상생원리라 할 수 있겠어요. 그리고 이러한 상생을 통해 서로가 발전하는 시너지 효과를 얻기도 했죠.

4. 생활 속 경제사례
최근 휴대전화가 대중화 되면서 멤버쉽 카드는 각 기업마다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그 후 점차 발전적인 모습을 보인 멤버쉽 카드는 작은 점포로까지 확산되어 최근에는 단골고객을 대상으로 한 종이쿠폰 또한 유행이다. 한 번 방문할 때마다 종이쿠폰에 도장을 찍어주어, 도장의 개수가 열 개가 채워지면 무료로 물건을 하나 더 준다든지 할인을 해준다든지 하는 것이다. 이러한 멤버쉽 카드나 종이쿠폰의 활용은 기업이나 점포를 이용하는 단골고객의 소속감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재방문의 유도와 고객 관리 측면에서 기업, 점포에게 매우 유리하다. 또한 고객들은 다양한 할인혜택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만족감이 커지므로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누이 좋고 매우 좋은’ 격이 되는 것이다.
이 밖에도 노사간의 갈등을 해결하여 기업과 노동조합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것 또한 바로 화자생존의 상생원리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언론사] 일제강점기의 언론사와 언론인
  • 제 11편 방응모가, http://blog.naver.com/vs2100?Redirect=Log&logNo=140032364566, 2006일본 통치도구로 태어난 민족지 조선일보, http://blog.naver.com/one2only/80004942318목 차I. 서론II. 이광수의 사상적 배경III. 이광수의 민족주의IV. 이광수의 언론관V. 이광수의 언론인으로서의 행적VI. 수양동우회 사건 이후의 이광수VII. 조선일보의 탄생VIII. 경영진의 변화와 민족지 조선일보V. 방응모의 등장과 조선일보의 변화VI. 조선일보의 친일행각VII. 결론VIII. 자료 출처

  • [교훈 사례][명상 교훈 사례][고정관념 교훈 사례][변화 교훈 사례][인성 교훈 사례][행운 교훈 사례][명상][고정관념]명상 교훈 사례, 고정관념 교훈 사례, 변화 교훈 사례, 인성 교훈 사례, 행운 교훈 사례 분석
  • 경제학우리나라 어느 여학생이 유럽 배낭여행 길에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도착했습니다. 비엔나는 세계적인 음악의 도시답게 시청 앞 광장에서 매일 저녁 공연이 있어, 관광객들이 음악을 감상하고 사진도 찍는다고 합니다.그런데 그날 공연 시간 직전에 갑자기 소나기가 한 줄기 지나갔습니다. 그 여학생은 휴지를 한 줌 뽑아 물을 닦았습니다. 물에 흠뻑 젖은 휴지를 의자 밑에 버리고 다시 마른 휴지를 꺼내서 닦기를 여러 번 한 끝에 겨우 앉을 수

  • 대중문화 그리고 문화산업
  • 경제 체제의 조직이 합리주의를 통해서 인간으로 하여금 그들의 지고한 상상력과 지적능력의 실현을 방해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다.프랑크푸르트 학파의 비평가들은 20세기 들어 대중문화는 종교의 힘을 능가하게 되었으며, 가장 영향력 있는 사회화 세력으로 부상하여 가족과 국가(대중문화는 점차적으로 국가와 경 결합하였다)의 역할에 도전할 것으로 보았다. 프랑크푸르트 학파는 또한 그 사회가 권위주의적 독제국가이든 자본주의적 민주국가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경영자원 중 경쟁자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기업특유의 능력을 말한다. 이러한 비교우위 중 최근 강조되고 있는 지식기반 경영자원은 기술/브랜드/경영 Know how등을 말하는데 이중 호텔업에서는 브랜드 가치라는 자산이 기업매출로 연결되는 중요한 핵심역량이 된다. 또한 이러한 브랜드라는 핵심역량을 활용하고, 또 표준화된 서비스의 확대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매리어트는 미국내에서의 여러 사업을 통해 확장한 브랜드 인지도를

  • ◆대입◆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합격생의 [학교별/학과별]BEST 예문35(+추천서 +면접 +논술)[대학/대학원]
  • 이야기 해 줄 수 없었다. 어린 나이에 지식이 부족했고, 영어가 서툴렀던 탓도 있었겠지만, 그때 나는 조국에 대해 내가 얼마나 관심이 부족했었는지를 알게 되었다. 친구들이 주로 관심을 가지고 물어 왔던 것은 한글과 우리 나라의 전래 동화였다. 어설픈 영어로 이야기하는 콩쥐․팥쥐와 심청전, 흥부전을 들으며 친구들은 제 나라에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다며 즐거워했다. 이때부터 나는 영문학을 공부하여 우리의 문학 작품을 외국에 알리겠다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