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제동화]동화,속담으로 보는 경제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①누이좋고 매부좋다
1. 동화로 보는 기업합병
2. 동화 속 경제이야기
3. 발견한 경제
4. 생활 속 경제사례
② 놓친 고기가 더 커 보인다
1. 동화로 보는 매몰비용
2. 동화 속 경제이야기
3. 발견한 경제
4. 생활 속 경제사례
③ 강 건너 불 보듯 하다
1. 동화로 보는 무관심
2. 동화 속 경제이야기
3. 발견한 경제
4. 생활 속 경제사례
- 본문내용
-
2. 동화 속 경제이야기
위의 이야기에서 보듯이 대장금 한식당과 고소해 유제품 가게는 경대리아와의 경쟁을 위해서 ‘김치치즈돌솥비빔밥’이라는 새로운 메뉴를 공동으로 탄생시켰어요. 그리고 열 번 오면 한 번의 식사가 공짜인 쿠폰도 만들었죠? 이러한 쿠폰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고 할 수 있어요. 만약 대장금 한식당과 고소해 유제품 가게가 따로따로 자구책을 마련하려 했다면 굉장히 힘들었겠죠? 맛있는 김치와 고소한 치즈로 새로운 메뉴를 만듦으로써 두 식당은 더욱 발전할 수 있게 되었죠. 바로 ‘너도 살고 나도 사는’ 상생원리라 할 수 있겠어요. 그리고 이러한 상생을 통해 서로가 발전하는 시너지 효과를 얻기도 했죠.
4. 생활 속 경제사례
최근 휴대전화가 대중화 되면서 멤버쉽 카드는 각 기업마다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그 후 점차 발전적인 모습을 보인 멤버쉽 카드는 작은 점포로까지 확산되어 최근에는 단골고객을 대상으로 한 종이쿠폰 또한 유행이다. 한 번 방문할 때마다 종이쿠폰에 도장을 찍어주어, 도장의 개수가 열 개가 채워지면 무료로 물건을 하나 더 준다든지 할인을 해준다든지 하는 것이다. 이러한 멤버쉽 카드나 종이쿠폰의 활용은 기업이나 점포를 이용하는 단골고객의 소속감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재방문의 유도와 고객 관리 측면에서 기업, 점포에게 매우 유리하다. 또한 고객들은 다양한 할인혜택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만족감이 커지므로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누이 좋고 매우 좋은’ 격이 되는 것이다.
이 밖에도 노사간의 갈등을 해결하여 기업과 노동조합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것 또한 바로 화자생존의 상생원리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