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도요타자동차 생산시스템(발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회사소개

▣ 도요타 현장관리 시스템(TPS)

▣ 적시생산(JIT) 시스템

▣ 칸반(看板,kanban) 시스템

▣ 도요타의 경영성과

▣ 최근 동향
본문내용
▣ 회사소개

-설립연도 : 1937년
-본사 소재지 : 豊田市 (도요타 시)
-대표자 : 후지오 조(長 富士夫)
-자본,기술 제휴업체 :
- 다이하쯔(일,51.2%)
- NUMMI(미,50%)
- 히노(일,20.1%)
- 國瑞汽車(대만,38.3%)
- Kiruloska(인도,74%)
- 호주 도요타(100%)

▣ 도요타 현장관리 시스템(TPS)
TPS(Toyota Productivity System)란 일본 도요타가 인력과 설비 등의 생산 능력을 필요한 만큼만 유지하면서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작업정보를 긴밀하게 교환하게 개발한 협력생산시스템
TPS란 생산혁신 시스템으로 생산 과정에서 각종 낭비 요소를 제거하자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경영학원론] 도요다렉서스의성공요인분석
  • 목차Ⅰ.서론Ⅱ.본론1.도요타 기업개요1) 기업소개2) 도요타의 역사3) 도요타의 경영우위 전략2.LEXUS의 개요1) LEXUS 소개2) LEXUS의 탄생3) LEXUS의 연혁3.자동차 시장 환경 분석3-1.거시 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 분석2)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3) 산업 환경 분석3-2.미국 자동차 시장 환경 분석1) 미국내 도요타의 기업 환경2) 미국 시장 환경3) 경쟁 환경 분석4) 신차진출 환경 분석5) 소비자 환경 분석6) 고급차 시장 환경 분석4.도요타 내부환경 분석4-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는 일본 업체들은 미국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닛산자동차는 지난달 7만1526대를 판매하는 데 그쳐 미국시장 내 판매순위 6위 자리를 현대차그룹에 내줬다. 도요타는 3위를 지켰지만 지난해보다 미국시장 점유율이 2.2%포인트 하락했다. 4위인 혼다도 같은 기간 점유율이 0.8%포인트 떨어졌다현대차의 엘란트라(아반떼)와 소나타는 고유가 시대에 있는 미국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동급차량에 비해 연료소비효율이 뛰어나 각광

  • [첨단경영전략] 도요타에 관하여(생산,경영,시스템)
  • TOYOTA목 차1. 도요타의 최근 위상2. 도요타의 역사3. 도요타의 현재4. 도요타의 생산방식(3년 안에 미국을 따라 잡자)5. 도요타의 생산방식(JIT, 간판방식)6. 도요타의 7가지 습관7. 도요타 시스템8. 도요타시스템 도입 사례 (1) 9. 도요타시스템 도입 사례 (2)10. 도요타가 나아가는 길도요타의 위상日 도요타 자동차판매세계 2위상반기 317만대로 포드첫 추월일본 도요타가 올 회계연도 상반기(4~9월) 판매량에서미국의 포드자동차를 제치고 처

  • 도요타 자동차 생산관리 - 적시생산(JIT)시스템
  • 자동차의 컨베이어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따라서 일본의 상황에 맞는 방식을 개발해야 할 필요성에서 나온 것이 도요타 자동차의 트레이드 마크는 JIT(적기공급)시스템이다. 필요한 것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 제공해 제품을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도요타는 이 시스템을 통해 71년 미국의 크라이슬러를 밀어내고 빅3로 도약했다.90년대 중반 일본경제의 침체와 거품 제거에 따른 위기를 오쿠다 당시 사장의 일본식 경영파괴로 극복하

  • [마케팅] `lexus` 렉서스의 마케팅전략
  • 경영과 함께 2조엔 여유자금 철학으로도 유명하다. 위기에 항상 대처하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다.이렇듯 글로벌 경영의 세계적 추세에서 한 걸음 비껴나 있는 것 같지만 도요타는 지구상의 어느 기업보다 강하다. 도요타는 지난 10여년간 일본 기업 중 이익 1~2위를 놓치지 않았다. 일본경제가 잃어버린 10년의 장기불황을 겪는 속에서도 도요타만은 한결같은 안정성장을 지속해왔다. 도요타의 지난해 자동차 생산량은 740만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