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마케팅사례]마케팅의 성공사례(애니콜과 아반떼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애니콜의 성공사례
2. 아반테 님프 무엇이 부족한가?
본문내용
애니콜이 탄생한 1993년 이전까지는 모토로라가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0~60%를 유지한 채 독점적인 지위를 누리고 있었다. 그 당시에 소비자들의 휴대폰에 대한 포지셔닝은 무전기=모토로라=휴대폰 이라는 절대 가치가 존재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플립모델을 개발해 국내 휴대폰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시장에서의 후발진입과 국내 소비자들의 외제선호라는 2개 장벽을 동시에 극복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마케팅 실행전략을 수립해 단계별로 시행에 들어갔다.

중략

그리하여 이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초목의 요정인 nymph라는 브랜드로 런칭을 하게 된다. 차명처럼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기존 아반떼 XD 골드 모델을 기본으로 하였으며 여성의 편익을 생각하여 핸드백 걸이, 미니화장대, 운전석 시트 아래 이동식 신발 바구니, 예쁘장한 시트, 좀더 큰 rear mirror, 보조 side mirror, 우아한 여성 전용 우드 그레인, 조수석 에어백 등을 장착했다. 또한 뒷좌석 6:4 폴딩 기능 등 여성이 선호하지 않는 사양은 제외하는 등 여성고객을 위해 특화된 사양을 적용했다. 그리고 색깔도 crystal rose, sky rose, olive green 등 기존의 차량에서 보기 힘든 예쁜 색깔을 라인업에 추가 시켰다.
출시 이후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을 통해 nymph라는 차를 홍보 하였는데 우선 계열사인 현대백화점(목동점)에 nymph 전용 카페를 만들어 nymph에 대해 좀더 친숙할 수 있게 만들고, 각종 여성 잡지에 최대한 노출시켜 여성이라면 한번쯤 타보고 싶어하는 그런 자동차로 만들기에 노력하였다. 또한 nymph 잡지를 따로 만들어 여성들의 삶이 패턴을 제시하고 nymph오너에게 꼭 필요한 정보도 제공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접광고]영화,드라마,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마케팅 수단이 된 예는 얼마든지 찾아 볼 수 있다. 1940년대 헐리우드 영화들에 등장했던 수많은 다이아몬드들은 헐리우드와 강한 유대관계를 맺고 있던 De Beers Advertising Agency의 N.W.Ayer가 소품으로 공급한 것이었다. 그 외 목적은 다이아몬드의 새로운 수요 창출이었는데, 영화의 환상에 매료된 많은 여인들은 영화 속의 여인들처럼 다이아몬드로 자신들의 몸을 장식하기 시작해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50년대「이유 없는 반항」에서 제임스 딘이 사용

  • [마케팅전략]영화, 드라마, 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마케팅 수단이 된 예는 얼마든지 찾아 볼 수 있다. 1940년대 헐리우드 영화들에 등장했던 수많은 다이아몬드들은 헐리우드와 강한 유대관계를 맺고 있던 De Beers Advertising Agency의 N.W.Ayer가 소품으로 공급한 것이었다. 그 외 목적은 다이아몬드의 새로운 수요 창출이었는데, 영화의 환상에 매료된 많은 여인들은 영화 속의 여인들처럼 다이아몬드로 자신들의 몸을 장식하기 시작해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50년대「이유 없는 반항」에서 제임스 딘이 사용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 [조직관리]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조직구조연구와 사례 조사
  • 예회장은 한국의 50대 기업인 중 1위로 선정되었고 삼성의 이건희 회장 역시 대학생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인물 1위에 선정되는 등 두 기업의 성공으로 인해 기업의 CEO에 대한 평가와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현대 그룹은 금강산 관광의 무리한 추진과 경영권 분쟁으로 부진한 상태이나 금강산 관광사업이 안정권에 접어들고 경영권 분쟁도 차츰 마무리가 되어 가면서 다시 한번 그 저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삼성은 최근 10년간의 급성장으로 명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비가격 경쟁력 성공 사례
  • 사례 6. 애니콜의 수출경쟁력 발전현황과 잠재력(World First Wolrd Best)• 삼성전자 애니콜의 성장 ( 국내시장에서의 우위확보 - 성공적 해외진출 ): 1994년 10월 애니콜 브랜드의 이름으로 SH 770 Anycall을 출시한다. 이 핸드폰은 “한국지형에 강하다”라는 마케팅 전략으로 당시 60%를 웃돌던 모토로라의 시장점유율을 무너뜨린다. ( 1994년 3,4분기 모토로라의 이동전화 판매량 60%, 애니콜 24.8% 1995년 7월 이동전화 개통률 모토로라 45.9% 애니콜 51.5% ) 그리고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