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제일반]경제학콘서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1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2 슈퍼마켓이 감추고 싶어하는 비밀
3 경제학자가 꿈꾸는 세상,완전시장
4 출퇴근의 경제학
5 좋은 중고차는 중고차 시장에서 팔지않는다
6 주식으로 부자가 될수있을까?
7 인생도 세상도 게임이다
8정부가 도둑인 나라
9 다함께 잘사는 방법
10 중국,무엇이든 기회가 되는곳
본문내용
세상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정확하게 알고 싶은 욕망은 누구에게나 잠재 되어져 있다. 그러나 뉴스에서 흘러나오는 정보만 보아도 너무나도 모르는 보도들이 흘러나오고, 무역이 어떤지, 주식이 어떤지가 나올 때는 현대의 젊은이들은 대부분 채널을 돌려 자신의 말초신경을 채워줄 드라마나 오락프로에 다시 귀착되는 현상이 반복되고는 한다. 이러한 갈증을 해결하는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은 바로 ‘일반경제’에 관한 서적을 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경제학을 모르고서는 도저히 현대의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안다는 것은 어불성설이지만, 경제학을 일반서민이 이해하기에는 또한 만만치가 않기에 서점에는 친절하게 경제를 소개해주는 서적들이 줄기차게 출간되고 있다. (어느 정도 읽히는지는 회의적일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나 ‘괴짜경제학’ 혹은 ‘10년 후 한국’ 같은 책이 스테디셀러의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는데, 최근에 새롭게 나타난 ‘경제학 콘서트’라는 책이 그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 나 역시 이 책을 읽어가면서 위의 스테디셀러가 채워주지 못했던 가려운 부분을 더욱 시원하게 긁어주고 있음을 느꼈다. ‘죽은경제학자..’ 는 최고의 경제학자들 한명 한명의 경제이론을 바탕으로 쉽게 씌여지기는 했지만 현대의 경제흐름 접목의 분문이 아쉬웠고, 괴짜경제학의 기발함도 사회현상 전반의 문제보다도 독특한 시각을 통한 주변을 통한 접근이였기에 아쉬웠는데, 이 ‘경제학 콘서트’는 사회전반의 문제, 사회전반에 적용되고 있는 경제이론을 일반서민이 이해하기에 너무나도 친숙한 소재를 통하여 설명해주고 있어서, 그 친숙함이 경제학에 빠져들게 하기에 충분하였다. 그렇다면 [파이낸셜타임즈]에서 경제담당 논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 팀 하포드가 어떻게 접근하고 있는지 책 전반의 사항을 간략히 정리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콘서트
  • 일반적으로, 가난한 나라에는 도로나 공장 등 시설이 부족하고, 인재가 없으며, 기술적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이 세 가지만 충족되면 가난한 나라도 부유해질 수 있을까? 가난한 나라의 공무원들은 부자 나라를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을까? 경제학자의 대답은 ‘NO.왜 아직도 가난할까경제학자들은 흔히 경제적인 부가 인공자원,인적자원,기술자원등에서 나온다고 생각했다.그렇다면 물질적 자원에 돈을 투자하

  • 씽킹핵심을 꿰뚫는 힘
  • 경제학의 마법이 벌어진다. 개별공연 관람료를 45달러로, 시리즈 티켓을 30달러에 판매하면 A공연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A에만 B공연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B에만 갈 것이므로 총수입은 2만 1000달러가 된다. Chapter5의 주제는 과다 경쟁의 역설이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경제에서 경쟁을 좋은 것으로만 이해한다. 왜냐하면 경제학의 아버지 A. Smith가 그렇게 말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책에 인용된 스미스의 언급을 보면 “개인은 자신의 이익을 추구함으로써 실

  • [독서감상문] 경영학 콘서트를 읽고
  • 경영이 전혀 동떨어져 있다고만 생각할 수 있었던 야구단의 선수기용까지 확장 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기사를 읽으며 당시 나는 ‘저러한 예시를 많이 접하게 된다면 단순한 이론이라도 그 사고를 확장시켜 현실의 다른 분야에도 접목시켜 볼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었다. 그러던 중에 경영학원론 수업의 과제로 읽게 된 것이 바로 장영재씨가 집필한 ‘경영학 콘서트’였다. 처음에서부터 쭉 설명했던 것처럼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

  • [매체경영]요약본
  • 매체경영 요약본-목차-1. 매체경영 이론과 실무의 도입2. 배경이 되는 정치경제3. 미시 경제학4. 가계와 개인 소비- 소비자들5. 회사들의 결정- “producers6. 미시경제학을 미디어 운영에 적용하기7. 조직8. 조직 구조9. Production(생산)10. Distribution(유통)11. Future Technology Development(미래 기술적 발전) 12. Marketing/Promotion(매매와 판촉)13. Accounting and Infotmation Systems(회계와 정보체계)14. Financial Management of Media Operations(매체운영의 재정관리)15. Financial Decisions

  • [독후감]<경제학 콘서트> 독후감
  • 독후감목 차1. 개요2.감상 및 분석(1) 스타벅스의 경영전략(2) 슈퍼마켓이 감추고 싶어 하는 비밀(3) 경제학자가 꿈꾸는 세상, 완전시장(4) 출퇴근의 경제학(5) 좋은 중고차는 중고차 시장에서 팔지 않는다(6) 주식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7) 인생도 세상도 게임이다 (8) 정부가 도둑인 나라(9) 다 함께 잘사는 방법(10) 중국, 무엇이든 기회가 되는 곳3. 결론1. 개요는 시장경제의 세계에서 태어나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