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급 샴푸시장의 형성과 경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존 샴푸시장의 경쟁 구조
2. 프리미엄급 샴푸시장의 형성과 성장
3. 국내 브랜드의 진출
4. 프리미엄급 샴푸시장의 3파전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몇 년 전만 해도 소비자들은 샴푸가 손상 모발보호와 더러움을 제거하는 등의 단순한 기능만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고, 또한 샴푸제품 자체가 그러했다. 그러나 요즘에 들어서는 소비자들의 잦은 염색과 퍼머가 일반화되면서 멋을 위해선 어쩔 수 없이 모발을 손상시켜야 했다. 이러한 가운데 소비자들은 다른 한편으로는 모발을 보전하고 싶은 안타까운 이중 심리도 강하게 작용하고 있었다. 또한 생활용품 기업들의 한 설문조사 결과 특히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들은 외출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분야로 옷을 꼽았고 그 다음에 머리 모양을 들었다. 얼굴 화장보다도 머리에 더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머리에 관심이 많아진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의 변화로 샴푸도 모근관리와 영양공급 등의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머릿결을 더욱 건강하게 살려주는 화장품 개념의 고급 샴푸, 즉 프리미엄급 샴푸가 탄생하였다.
프리미엄급 샴푸시장은 2년여 만인 현재, 전체 샴푸시장 2400억원 중 1100억원 규모로 45%가량을 차지하고 있고, 시장 성장률은 30% 이상으로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우리는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고 주목받고 있는
자료평가
- ^_^
- leechang***
(2005.11.04 11:37: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