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조사]오리온 초코파이에 대한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초코파이 상표 독점권 없다
20년히트상품 쵸코파이
이제 먹을 만큼 먹은 것 같다
쵸코파이 = 情
마케팅은 시장이 아닌 인식의 싸움
이제 세계의 쵸코파이로
오리온 쵸코파이.농심 새우깡 100년후에도 '인기'..네티즌 조사
쵸코파이의 광고= 情을 부각...성공적인 효과
한국일보 : 스키장서 즐기는 음식 '초코파이 2위'
- 본문내용
-
●<초코파이>상표 독점권 없다.
◈조선일보 1999년 8월 05일자
-{[초코파이]는 이미 [보통명사]다.}
·초코파이가 첫 선을 보인 것은 지난 71년.
·동양제과㈜는 지난 74년 `오리온 초코파이'라는 상표로 상표등록까지 마쳤다.
·지난 79년 롯데제과㈜가 첫글자만 바꾼 `롯데 쵸코파이' 상표를 등록.
·동양측은 지난 97년 유력한 경쟁상대로 부상한 롯데제과의 상표등록을 취소해달라며 특허 심판을 냈지만 기각당하자 소송을 냈다.
·특허법원 특허3부(재판장·박일환)는 5일 동양제과가롯데제과의 초코파이 상표등록을 취 소해달라며 낸 등록무효심판 청구소송에서 원고 청구를 기각했다.
◈20년히트상품 쵸코파이
-{오리온의 영업이사의 세미나 내용}
☞ 이제 마케팅은 마켓 쉐어(market share)의 싸움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 소비자들의 머리 속에서 우리 땅을 얼마나 많이 차지하고 있느냐 하는 것이 관건이다.
☞ 이것이 우리 회사의 마케팅 목표이고 경쟁력이 아닌가 생각한다.
☞ 1974년 처음 출시되었을 때 사실은 50원짜리로 출발했다.
☞ 제품이 나오자마자 불티나게 팔려서 없어서 못 팔았다.
-우리 영업소가 아침에 문 열기 전에 소매상, 도매상들이 자전거를 타고 와서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였다. 그러므로 당시는 판촉, 광고라는 것이 필요없었다. 만들면 팔렸기 때문 에 2년 후 가격을 100원으로 올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