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웅진식품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고가 전략' 지향 소비자 중심 문화마케팅
성공사례
실패사례
웅진식품의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중고가 전략' 지향 소비자 중심 문화마케팅

웅진식품은 '가을대추', '아침햇살', '초록매실', '쑥의향기', '하늘보리' 등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선보이고 있는 업체다.
웅진식품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제품들에 대해 '중고가 전략'을 지향한다. 물론 제품의 특성과 원가, 시장가격 및 소비자 수용도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내세우고 있긴 하지만, 고급음료(좋은 원료로 정성을 들여 만든 제품)는 마땅히 이에 합당한 가격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 웅진식품의 기본 가격전략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유통에 있어 웅진식품은 거래선이 취약한 가운데 대리점을 중심으로 하는 유통망을 유지해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집행하고 있다. 할인점과 편의점 등 신 유통 채널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 중심적인 제품력과 유통망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웅진식품은 신제품을 개발 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다.
이 같은 소비자 중심의 웅진식품 정신은 문화마케팅으로 이어졌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garnet***
    (2006.11.18 20:06:55)
회원 추천자료
  • [경영](주)웅진식품의 사례로 본 기업철학의 중요성
  • 마케팅원론 COMPANY REPORT(주)웅진 식품의 사례로 본 기업 철학의 중요성목 차Ⅰ. 웅진식품 소개Ⅱ. 웅진식품 실패와 성공의 이야기1. 웅진식품의 철학2. 실패를 맛본 웅진식품1) 기업철학에서 벗어난 제품들2) 기업 철학에는 잘 맞지만 실패한 제품들3) 실패 사례의 분석3. 성공으로 가는 웅진식품1) 기업 철학에 입각한 제품 +역량, 자원의 집중2) 웅진식품의 야심작, Ⅲ. 웅진식품이 나아갈 길 * 부 록Ⅰ.웅진식품 소개 1. 회사 개요회사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성공사례를 통해 살펴본웅진의 나아갈 방향』※ 사례분석 - 웅진식품(주)과목명마케팅원론2반(2조)목 차※E x e c u t I v e S u m m a r yⅠ.서 론Ⅱ.기 업 소 개1. 연 혁2.기 업 의 비 젼 과 C E O 의 경 영 철 학Ⅲ.시 장 분 석 - 국 내 음 료 시 장 의 현 황Ⅳ.내 적 요 인 분 석1.성 공 사 례2.실 패 사 례3.실 패 요 인 - 분 석4. 내 적 요 인 분 석 결 론Ⅴ.비 교 사 례 분 석1.동 아 제 약 - 박 카 스2.건 영 식 품 - 가 야3.롯 데 - 칠 성 사 이 다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기업의 마케팅 전략] 초록매실, 롯데리아 마케팅 사례
  • 웅진식품 공식 홈페이지(www.wjfood.co.kr) 네이버 지식 검색 및 블로그 (www.naver.com) “건강음료 입소문매실 돌풍 거세다“ 동아일보 2000-07-15 “웅진식품 초록매실“ 대한매일 2001-06-11 “용기는 수입해도 내용은 토종으로” 동아일보 2001-03-30 “웅진식품 초록매실 음료시장 돌풍” 한국경제 2001-02-15 권영걸 김영인,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출판국제 2003, p102-109 롯데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tteria.com/) 엠군의 롯데리아 광고영상 (http://www.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