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삼성처럼 경영하라`에 대한 내용분석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채윤의 '삼성처럼 경영하라'에 대한 내용분석을 통한 삼성경영의 역사와 경영전략을 요약 정리하였으며 개인적 독후감을 쓴 자료입니다.
목차
1.저자 ‘이채윤’ 소개

2. ‘삼성처럼 경영하라’의 내용소개 및 삼성의 경영전략 분석

3. ‘삼성처럼 경영하라’에 대한 나의 서평
본문내용
1.저자 ‘이채윤’ 소개
저자 ‘이채윤’은 시민문학사 주간과 인터넷 서점 BOOK365의 CEO를 역임했다. ‘세계일보’에서 주최한 신춘문예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으며, ‘문학과 창작’에 소설이 당선된 뒤 작가로서의 활동을 하고 있다. 그의 작품으로는 시집 ‘아인슈타인의 시’, 장편소설 ‘대조선’, ‘성공한 사람들의 자기관리법칙’등이 있다. 또한 엮은 책으로 ‘행동하지 않으면 실패도 성공도 없다’ ‘인생의 법칙’ ‘칭찬의 힘’ 등이 있으며, 번역한 책으로는 ‘유령의 집’ ‘가난한 부자들’ ‘힘, 빼앗는 사람 뺏기는 사람’ 등이 있다.


2. ‘삼성처럼 경영하라’의 내용소개 및 삼성의 경영전략 분석
이 책은 삼성의 성공원인, 기업의 정신, 새롭게 혹은 처음으로 사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경영에 대한 삼성의 철학정신을 자세히 써놓은 책이다. 이 책을 읽어 나가면 자칫 사업을 하다가 잘못된 생각과 판단으로 실수를 할 수 있는 범위에서 틀린 것을 지적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해 주고 있었다.

삼성은 2002년 세계 브랜드 파워 32위, 2003년에는 25위, 2004년에는 21위로 뛰어오르며 나이키, 펩시콜라, 폭스바켄, 캐논, 메릴린치 등등 기라성 같은 세계 기업들을 앞지르는 쾌거를 이룩했다. 경제면으로는 2003년 삼성전자는 377억 달러에 달하는 수출실적을 올렸는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에 따라 온라인 시장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7년 종로서적과 영풍문고교보문고 등 대형 서점들이 개설하였으며, 2002년 현재 알라딘과 예스24와우북정글북모닝365 등의 전문점이 있다. 현재 인터넷에는 약 500개 정도가 개설되어 있는데, 미국과 일본의 경우 전체 도서 판매량의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온라인 서점 침투율은 2007년 기준 30%에 달한다. 자료 인터넷서점자료 주요 오프라인 / 온라인 서점 경영 현황,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에서 취재하며 각 지역의 갈등과 분쟁, 정치, 종파, 민족, 역사, 문화 등을 통해 지리가 어떻게 수많은 국가들의 운명을 결정했으며 이 국가들의 대내적, 대외적인 정책들에 대한 분석을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2017년 현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국가들인 중국, 미국, 서유럽, 그리고 러시아의 역사와 성장 과정을 분석하며 왜 이 국가들이 세계를 제패하는 세력으로 발전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그리고 이들이 펼치는

  • [유통경영] 카테고리킬러(Category Killer)에 대하여..
  • 에 집중되어 있고, 매장의 형태는 700∼2,500평 규모의 창고형 매장으로 판매와 상품보관을 위한 공간을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매장면적의 이용효율을 극대화시키며, 상품의 보충적 발주작업 등을 대폭 간소화시키고 있다.아울러 도심이 아닌 외곽의 저지가 지역에 입지하고, 셀프서비스와 체인화를 추구한다. 카테고리킬러 업체들은 직영 및 프랜차이즈점으로 이루어진 다점포망을 통해 대량매입과 현금매입, 제조업체 직매입 등으로 로우 코스트 오퍼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에 따라 온라인 시장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7년 종로서적과 영풍문고교보문고 등 대형 서점들이 개설하였으며, 2002년 현재 알라딘과 예스24와우북정글북모닝365 등의 전문점이 있다. 현재 인터넷에는 약 500개 정도가 개설되어 있는데, 미국과 일본의 경우 전체 도서 판매량의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온라인 서점 침투율은 2007년 기준 30%에 달한다. 자료 인터넷서점자료 주요 오프라인 / 온라인 서점 경영 현황,

  • [중국관련 독후감, 독후감 모음, 독후감] 중국에 관한 독후감(서평) 모음집
  • 에로 이르게 되었던 것이다. 미학이 탄생하고 발전해온 과정은 유물론적 미학과 관념론적 미학간의 투쟁으로 일관된 과정으로서 고대, 중세, 자본주의 시기 및 맑스주의 미학의 발전시기 등 각기 다른 역사적 과정을 경과하게 되었다. 미학의 발전과정에서 미와 예술문제에 대한 고대 사상물의 철학적 탐구에는 각이한 유파물이 있었다. 하지만 이 모든 유파들은 결국 철학상의 유물론이나 관념론에 귀결된다. 고대 희랍의 관념론적 철학자이며 사산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