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영 언어비교연구] 한국과 미국의 교사와 학생간의 언어 문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연구 방향 및 목적
1.본론
1)학생이 교사를 부를 때 사용 하는 호칭
2)교사가 학생을 부를 때 사용하는 호칭
3)학생이 교사에게 질문할 때 사용하는 언어
4)학생이 교사에게 인사할 때 사용하는 언어
5)학생이 교사에게 감사의 표현을 할 때
6)교사가 학생에게 감사의 표현을 할 때
7)교사가 학생을 꾸짖을 때 쓰는 표현
8)교사가 학생에게 부탁할 때 쓰는 표현
2.결론
- 본문내용
-
3) 학생이 교사에게 질문할 때 사용하는 언어
학생이 교사에게 질문할 때 사용하는 언어를 알아보기에 앞서 한국과 미국의 ‘질문하는 문화’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학생이 교사에게 질문하는 빈도를 조사해 보았다. 그 결과 한국 학생의 거의 50%정도가 ‘궁금한 것이 있어도 질문하지 않는다’ 라고 대답한 반면 재외 학생을 90%이상이 ‘궁금한 것이 있다면 바로 질문하고, 그 질문에 대하여 함께 토론한다’ 라고 대답하였다. 이로 보아, 한국에서는 학생과 교사가 서로 질문하고 토론하는 문화가 많이 미약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주입식 교육에 익숙해진 학생의 소극적 학습 태도와 교사의 냉담한 반응 또는 한 가지의 답만을 강요하는 교육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한국과 미국에서 학생이 교사에게 질문할 때 사용하는 언어는 어떻게 다를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사성향 개념 정리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와 자아 그리고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일본문학]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분석
- 만4세 1년 3-다음해 2월 관찰일지 18명36p
- 3월-8월 관찰일지 만5세 - 관찰기록 및 발달평가 44Page
- 만 5세 4월 1-4주 보육일지 (평가제 주간보육일지)
- 만5세 보육일지 3월 1-5주 주간보육일지 (평가제)
- 아동학대와 관련하여 협력하여야 하는 시설이나 기관을 찾아보고, 해당기관의 기능과 우리나라 아동복지에 미치는 영향을 서술하세요
- 인간행동과사회환경-방어기제의 개념과 유형을 설명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가 무엇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