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기반으로 한 고객 접대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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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프로젝트 개요 1
프로젝트 목적 2
세부 프로세스 3
적용할 기술 4
사업성 분석 5
1. 본 서비스의 유효성 5
2. Benefit & Cost 분석 5
프로그램 구현 8


본문내용
1. 문제 인식
현재 대규모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리필 서비스는 많은 종업원을 필요로 하며 또한 종업원들이 매번 수시로 컵의 잔량을 주시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시선들이 고객만족을 넘어서서 오히려 부담으로 느껴진다.
종업원의 수를 줄여 임금으로 지출되는 비용을 줄이고, 고객들도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기획하였다.

2. Calm environment의 구현
Ubiquitous의 기본적인 목적은 calm environment의 구현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고객들은 종업원들의 감시하는 듯한 시선에서 해방되어 자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종업원들 또한 매번 체크해야 하는 부담을 덜고 자동으로 보내지는 신호만 인식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3. 지출 감소
기업의 운영과 변화의 감수에 있어서 가장 문제되는 부분은 지출이다. 종업원의 수를 줄여 임금으로 지출되는 부분을 줄일 수 있다. 뒤에 나오는 ‘사업성 분석’에서도 설명할 것이지만 초기 설비투자 비용 면과 유지보수 비용 면에서 우리가 제시하는 이 프로젝트는 훨씬 저렴하고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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