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도의 이론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독후감] `위기에 처한 청소년지도의 이론과 실제` 를 읽고나서..
- 상담이론과실제_상담, 심리치료, 생활지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이들을 비교 분석하여 논의하고, 상담이 필요한 사례, 심리치료가 필요한 사례, 생활지도가 필요한 사례를 주변의 인물에 찾아서 설명하시오
- 상담이론과실제_상담, 심리치료, 생활지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이들을 비교 분석하여 논의하고, 상담이 필요한 사례, 심리치료가 필요한 사례, 생활지도가 필요한 사례를 주변의 인물에 찾아서 설명하시오
- 2021년 상담이론과실제-상담, 심리치료, 생활지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이들을 비교 분석하여 논의하고, 상담이 필요한 사례, 심리치료가 필요한 사례, 생활지도가 필요한 사례를 주변의 인물에 찾아서 설명하시오
- 상담이론과 실제 - 상담, 심리치료, 생활지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이들을 비교 분석하여 논의하고
- 목차
-
◎ 들어가기에 앞서…
1. 상담의 어려움과 집단 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경험담을 중심으로)
① 상담의 어려움과 문제점
② 집단 상담의 필요성
2. 내담자의 구체적 생활 ‧ 행동 관찰 (상담자의 관찰을 중심으로)
① 부모와의 관계
② 공부에 대한 태도
3. 문제 행동의 분석 (조별 활동을 통한)
① ‘인간 관계’ 영역 상의 문제점
② ‘학업’ 영역에 관한 문제
③ ‘진로’ 영역 상의 문제점
④ ‘비행’ 영역에 관한 문제
⑤ ‘생활 습관’ 영역 상의 문제점
4. 문제 해결 방안 (조별 활동 내용을 중심으로)
◎ 결론을 대신하여…
- 본문내용
-
◎ 들어가기에 앞서…
저희 4조는 그동안의 조별 활동을 통해 각 조원들의 ‘생활 지도’ 진행 상황에 대하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 조원이 상담하고 있는 피상담자 학생의 현재 상황이 매우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아이의 원만한 성장을 위해서는 조속한 상담과 치료가 필요함을 절감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조원 모두가 아이를 돕자는 생각에 뜻을 같이 하게 되었고 아이를 도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생각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4월 3일 주제를 선정하여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4월 10일에는 상담 학생의 여러 가지 문제점에 관한 관찰과 분석을 어느 정도 완료하였습니다. 이어 4월 15일과 22일에는 본격적으로 각각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러한 활동을 통해 어느정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하의 내용들은 지난 한달 동안에 이루어진 구체적인 활동 내용들로써 ① 상담 상의 난점들과 집단 상담의 필요성 인식, ② 내담자의 행동 관찰, ③ 문제 행동의 분석, ④ 해결 방안 모색 등의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지도의 이론] 소집단 단위 생활지도의 이론과 실제
- [아동생활지도 B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심리 역동적 접근을 설명하고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 [아동생활지도 B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심리 역동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 [아동생활지도 C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행동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 마음의 구조를 P,A,C 자아로 구분하고 이를 구조에 따라 구분하면 다섯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P,A,C 자아 각각의 특성과 5가지 자아로 분류되는 과정, 그리고 5가지 자아가 나쁜 쪽 또는 좋은 쪽으로 자아의 치우침이 생길 때 어떤 특성을 보이는지 상세히 서술하세요
-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을 읽고 이 책의 전체적인 내용개요, 본문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과 그 이유,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아이들의 마음이 잘 반영된 책으로 추천하고픈 그림책 한 권(본문에 소개된 책이 아니어도 무방)등을 서술하시오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가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페인 관광분석] 스페인의 성공요소 분석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아기에 이중 언어를 제공 할 때 고려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변을 중심으로 고찰
-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와 대처방법, 스트레스 관련 사례 분석, 스트레스에 의해 초래되는 증상,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의 원인 및 분류
- 아동안전관리 7대 안전교육의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 중 하나를 택하여 놀이와 연계하여 교육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