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실버산업의 현재 상황과 보바스 병원의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실버산업의 정의
2.실버산업의 특성
3.실버산업의 기본 유형
4.실버산업의 사례
5.우리나라의 실버산업 현황
6.미국의 사례
7.일본의 사례
본론
1.설립이념
2.보바스 치료란?
3.보바스 병원
4.병원연혁
5.보바스 치료의 발전배경
6. 치료방법
7.신경생리학적으로 본 Bobath 치료의 개념
8. 환자에 따른 프로그램
9.외부환경 분석
10. 마이클포터의 산업구조분석
11.내부환경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실버산업(Silver Industry)이란 50세 이상의 장.노년층 사람들이나 다소 젊더라도 특별한 정신.신체적 이유로 노인들의 생활과 유사한 생물학.사회학적 특성을 보이는 사람들을 주 고객 대상으로 하는 영리목적의 사업을 일반적으로 총칭한다. 실버(Silver)란 은(銀)을 지칭하는 말로서 이 단어가 노인의 흰머리를 美化시켜 표현한 단어로 대중에게 인식되어 중년층과 노년층을 지칭하는 뜻으로 처음 쓰인 것은 1970년대말 일본에서였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나 이 실버산업이라는 용어의 유래에 대해 학술적으로 명확히 기록된 자료는 없다.
일본에서는 2차대전이후 참전용사들이 퇴역하고난후 그들의 군국주의시절 왕성한 활동의 향수를 채워줄만한 뚜렷한 사회활동이 없어 퇴역 군인.공직자들의 허무감으로인 한 사회적 고민이 떠오르기 시작했는데, 이들 참전 퇴역 군인이나 공직자출신 장.노년층의 노후활동대상을 찾던 일본 정부에서는 백전 노장들이 한 지역에 모여 살며 동질성(Homogeneous)이 강한 애국단체 혹은 지역 (Community)을 형성하기를 권유하였다.
이때 일본정부에서 어떤 지역을 정해주고 그 지역을 노인들의 흰머리를 은발(Silver Hair)로 비유한데서 나온 단어인 Silver를 사용하여 Silver Land라고 지칭하고 그 지역에서 노인커뮤니티를 형성해 주도록 적극 권장하였다. Silver Land지역으로 정한 곳은 일본의 각 지역이외에도 호주, 뉴질랜드와 같은 외국지역도 있었다. 이러한 Silver Lalnd 이주권장계획은 이루어지지 못했다. 그 가장 큰 이유는 일본의 노인들은 한국의 노인들 못지않게 자녀 곁을 떠나 혼자 살기를 아주 싫어했기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