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실버산업의 현재 상황과 보바스 병원의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실버산업의 정의
2.실버산업의 특성
3.실버산업의 기본 유형
4.실버산업의 사례
5.우리나라의 실버산업 현황
6.미국의 사례
7.일본의 사례
본론
1.설립이념
2.보바스 치료란?
3.보바스 병원
4.병원연혁
5.보바스 치료의 발전배경
6. 치료방법
7.신경생리학적으로 본 Bobath 치료의 개념
8. 환자에 따른 프로그램
9.외부환경 분석
10. 마이클포터의 산업구조분석
11.내부환경 분석
결론
본문내용
실버산업(Silver Industry)이란 50세 이상의 장.노년층 사람들이나 다소 젊더라도 특별한 정신.신체적 이유로 노인들의 생활과 유사한 생물학.사회학적 특성을 보이는 사람들을 주 고객 대상으로 하는 영리목적의 사업을 일반적으로 총칭한다. 실버(Silver)란 은(銀)을 지칭하는 말로서 이 단어가 노인의 흰머리를 美化시켜 표현한 단어로 대중에게 인식되어 중년층과 노년층을 지칭하는 뜻으로 처음 쓰인 것은 1970년대말 일본에서였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나 이 실버산업이라는 용어의 유래에 대해 학술적으로 명확히 기록된 자료는 없다.
일본에서는 2차대전이후 참전용사들이 퇴역하고난후 그들의 군국주의시절 왕성한 활동의 향수를 채워줄만한 뚜렷한 사회활동이 없어 퇴역 군인.공직자들의 허무감으로인 한 사회적 고민이 떠오르기 시작했는데, 이들 참전 퇴역 군인이나 공직자출신 장.노년층의 노후활동대상을 찾던 일본 정부에서는 백전 노장들이 한 지역에 모여 살며 동질성(Homogeneous)이 강한 애국단체 혹은 지역 (Community)을 형성하기를 권유하였다.
이때 일본정부에서 어떤 지역을 정해주고 그 지역을 노인들의 흰머리를 은발(Silver Hair)로 비유한데서 나온 단어인 Silver를 사용하여 Silver Land라고 지칭하고 그 지역에서 노인커뮤니티를 형성해 주도록 적극 권장하였다. Silver Land지역으로 정한 곳은 일본의 각 지역이외에도 호주, 뉴질랜드와 같은 외국지역도 있었다. 이러한 Silver Lalnd 이주권장계획은 이루어지지 못했다. 그 가장 큰 이유는 일본의 노인들은 한국의 노인들 못지않게 자녀 곁을 떠나 혼자 살기를 아주 싫어했기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종합병원 공간계획의 이해와 건축학적 고찰] 종합병원 공간계획의 이해와 건축학적 고찰
  • 병원경영과 공간 계획병원도 다른 사업체과 마찬가지로 의료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 조직이다. 환자들을 통한 수익에 의해 병원의 원활한 운영이 보장되므로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한다. 1) 기업화 전략 – 지속적인 발전 상황이 없는 의료체계는 경쟁력 부족에 의한 한계 상황이 도래할 수 밖에 없으므로 의료 산업적 측면에서 시장 지향의 기업화가 필수적일 수 밖에는 없는 상황이다. 이를 위해서는 병원의 전문적이고 선호적

  • 경제경영 삼성의료원 Core capability SKEPTIC
  • 외부 산업 환경으로부터 나오는 기회들, 기업의 강점과 약점들, 주요 전략 실행자들의 개인적 가치들, 그리고 기업에 대한 보다 넓은 사회적 기대 등의 요소들 간의 적합관계를 창출해야 한다. 기업의 외부 여건은 쉼 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경영자는 기업을 둘러싼 외적 여건의 변화에 대하여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러한 기업 환경요소를 크게 기술, 정치, 경제, 문화, 그리고 인구 변수의 거시환경과, 기업이 속한 산업 그리고 경쟁회사 및 고객

  • [조직행동] 삼성생명 경영혁신전략
  • 환경변화에 직면하여 기업에서는 이에 대응하는 방식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따라서 회사의 경영전략을 어떻게 수립하느냐가 그 기업의 존망을 결정지을 수 있을 만큼 중요해졌다.과거 한국은 10%이상의 고도성장을 계속해왔다. 기업에서도 이런 안정적 상황에서 기업의 전략에 별 수정을 가하지 않으면서도 내부관리의 효율성만 유지시키면 기업은 성장할 수 있었다. 그러나 현재와 같은 외부환경의 급격한 변화는 이에 한계를 가져다준다.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분석,패밀리레스토랑,경영전략분석
  • 경영실적핵심사업 파악주요 경영목표의 설정외부 환경의 분석거시환경 분석경제적 환경사회, 문화적 환경정치적 환경기술적 환경인구통계적 환경법률적 환경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기존 기업간의 경쟁신규 진입자의 위협공급자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대체제의 위협내부 환경의 분석핵심 역량아웃백만의 서비스아웃백만의 메뉴아웃백만의 맛아웃백만의 외부활동아웃백만의 가격전략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경영자원과 조직 능

  • 아웃백 경영전략
  • 경영실적핵심사업 파악주요 경영목표의 설정외부 환경의 분석거시환경 분석경제적 환경사회, 문화적 환경정치적 환경기술적 환경인구통계적 환경법률적 환경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기존 기업간의 경쟁신규 진입자의 위협공급자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대체제의 위협내부 환경의 분석핵심 역량아웃백만의 서비스아웃백만의 메뉴아웃백만의 맛아웃백만의 외부활동아웃백만의 가격전략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경영자원과 조직 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