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JYP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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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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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엔터테인먼트사에 대하여
① 엔터테인먼트사의 정의
② 현 사회에서의 엔터테인먼트의 자리
Ⅱ.JYP엔터테인먼트
① JYP소개(경영이념) 및 소속 아티스트
② 신인발굴시의 중점
③ JYP의 국내 비젼 및 경쟁력 비젼
④ JYP엔터테인먼트사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
⑤JYP엔터테인먼트의 비즈니스 계획
⑥JYP엔터테인먼트의 “비” 성공사례
Ⅲ. Sony music과 Waner music
Ⅳ. JYP엔터테인먼트사의 향후방향
Ⅲ. 결과 및 논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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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entertainment) : 일의반적으로 사람 심리를 즐겁게 만드는 활동. 따라서 오락은 수면·식사 및 기타 생리적 필수행동이나 노동·학업 등 의무적 행동을 제외한 여가시간 동안에 이루어진다.
엔터테인먼트는 현대의 대중문화를 설명할 수 있는 정점에 있는 용어이다.
우리말로 해석하자면 유희 혹은 오락거리가 될 이 말은 현재 '대중 오락'을 지칭한다.
인류학자들은 현대인을 '호모호이징야'라고 부른다. 이 말은 '유희하는 인간'이란 뜻이다.
그만큼 현대인들은 즐거울 수 있는 오락거리를 원하며 그것은 삶의 주요 부분을 차지한다.
다시 말해, 현대인은 오락적 특성을 지닌 문화를 향유하고자 하며 그것을 위해 지출을 한다.
그리고 현대인은 전반적인 문화가치를 한꺼번에 즐기는 문화들을 좋아한다. 문학과 음악,
미술같은 예술 뿐만 아니라 철학과 학문, 정치 경제를 아우르는 퓨전 문화를 지향한다.
음식과 생활방식, 여가등 전 문화 방식에 이르러 현대인은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을 원하며 대중 문화는 대중적 시민성과 솔직함이 주는 유쾌함 그리고 평이한 즐거움의 속성을 지닌다. 놀이는 시대와 종류를 통털어 모든 즐거운 거리를 지칭 할 수 있는 말로 때로는 예술이 될 수도 때로는 학습이 될 수도 있는 말이다. 엔터테인먼트는 놀이에서 대중성과 오락성을 지향한다. 엔터테인먼트의 목적은 수익성이며 회사들은 수익을 위해 대중이 즐길 수 있는 오락거리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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