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산업의 성공 모델 -서비스 산업을 통한 생산관리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 론(연구 방법 및 목적)
제 2 장 본 론
제 1 절 프랜차이즈의 개념 및 종류
제 2 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성공사례 분석
제 3 절 해외 외식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성공사례 분석
제 4 절 외식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성공요인 비교 분석
제 3 장 결 론
제 4 장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21세기 유망사업이자 유통업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는 IMF 이후 기업들의 구조조정으로 인한 대량 실직사태로 소자본 창업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이 커지면서 연간 20%이상의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면서 산업 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며, 대기업들의 신규참여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1880년대 중반부터 미국에서 형성되어 미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선진국형 유통형태인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는 국내 유통시장이 개방되면서 외국 브랜드를 중심으로 거의 모든 산업에 걸쳐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최근 들어서는 국내 유통업계에서가장 중용한 유통형태로 부각되고 있는 유통채널 시스템이다.
미국의 경우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매출은 전 산업 총매출의 36%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평균 성장률도 미국경제 성장률의 10배에 이르고 있다. 2000년 현제 76만개 기업이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를 하고 있으며, 이들이 한 해 동안 올리는 매출액은 약 1조 5천억 달러에 달하고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종사자는 약 9백 79만 명에 육박하며 지금 까지 1천 8백만의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제조업분야 종사자와 비슷한 수준에 이를 만큼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