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청바지시장의 파티진(PartyJean)의류 사업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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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Introduction …1

Ⅱ. 환경 분석
1. Company …1
2. Competitor …5
3. Customer …10
<SWOT> …16

Ⅲ. STP
1. Segmenting …17
2. Targeting …19
3. Positioning …21

Ⅳ. Marketing Mix with 4P
1. Product Mix …22
2. Promotion Mix …24
3. Place …28
4. Price …29

Ⅳ. 장단기 계획 …30

Reference …31
본문내용
Ⅱ. 환경분석 (3C 분석 SWOT 분석)

1. Company

(1) 사업선정이유

지난해(2001년) 미국 라스베가스 Magic Show에서 'Party Jean'(이하 PJ)으로 150만 달러(약 19억 원)의 주문을 따내면서 패션계의 관심을 끌었던 '이진윤' 이라는 생소한 이름의 신인 디자이너가 있었다. 'Party Jean'이란 기존 청바지에 레이스와 보석 등을 장식해 말 그대로 파티에 입고 나가도 좋은 고가의 청바지를 말하는 것으로 당시 국내외적으로 획기적인 변혁을 불러일으켰다. 그 당시 이진윤씨는 동대문의 'Doota'에서 개최하는 디자인 컨테스트에 참가해서 대상을 받은 부상으로 'Garnet' 이라는 이름을 걸고 동대문 종합 의류 상가 내에 소규모의 상점을 운영하고 있었다.
국제적 패션쇼에서의 두각, 외국 바이어로부터의 상당한 액수의 주문 수주, 그리고 귀국. 이런 추세였다면 이진윤 씨의 PJ는 이미 시장에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고, 유행의 한 흐름을 이끄는 브랜드가 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는 제품이었다. 유행이 되지는 않았더라도 소비자의 머리 속에 자리잡고 있어야 정상일 것이다. 하지만, 지금 패션 시장에서, 시장의 주요 수요층인 20대 여성층에게 PJ는 여전히 생소하게 들리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진윤 씨는 Doota와의 1년 계약이 끝난 뒤, 다른 곳에 자신이 직접 인테리어도 하고, 옷도 직접 만드는 등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새로운 매장을 차렸으나, 매출의 부진으로 인해 현재는 그 매장마저 문을 닫은 상태이다. (이진윤 씨가 미국의 Magic Show에서
참고문헌
· '패션 인사이트 마케팅' 권민 /패션인사이트/ 2002
· Fashionbiz 월간 잡지 5~9월 호/2002
· www.fares.co.kr
· www.mktclub.com
· cafe.daum.net/cherrygirls
· http://www.apparelnews.co.kr
· www.jambangee.co.kr
· www.ssamzie.co.kr
· www.misssixty.com
· www.xix.co.kr
(이 외에도 각 competiter 분석에서 경쟁자 부분 홈페이지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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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그렇3
  • heroi***
    (2007.03.19 20:3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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