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마케팅과 국제 마케팅의 개념


Ⅱ. 사례

1. 국내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

1) E-Mart
2) 진로

2. 해외에서 국내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

1) 렉서스
2) 마르쉐

3. 해외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

1) 노키아
2) 나이키


Ⅲ. 결론


Ⅴ.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국내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

1) E-Mart

① 기업 소개

E-마트는 (Ever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속에 1993년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의 할인점을 오픈하였다. 다점포 전략을 기반으로 한 구매력 강화,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창출, 점포표준화를 통해 기존 점포의 지속적인 안정화와 신규점포의 조기 안정화, 윤리경영체제 정착등을 들 수 있다. 2001년 이마트 총 41개 점포를 운영한다는 계획아래 출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각 부문의 협력업체들 역시 이마트의 확장에 따라 인력이나 조직을 강화하고 있다. 이는 지속적으로 이마트의 Buying power를 강화하고 이마트 주도의 유통경로확립 및 제품 개발 있어서도 이마트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이다. 상품 마진율 역시 평균 15%선에서 작년에는 17%까지 높아지고 있다.

② 시장 환경

WTO체제하에서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유통업도 제조업과 마찬가지로 해외에 진출하여 영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선진국의 유통업체들은 우수한 경영노하우를 무기로 해외에 점포를 개설하여 성장기회를 확대하며 우리나라에도 진출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할인점을 지을 만한 땅을 찾기가 점점 어려워져 할인점 업계는 해외에도 진출에 눈을 돌리고 있다. 중국은 인구 14억의 거대시장으로 전 세계 기업들이 앞 다투어 진출하고 있으며, 현재 빠른 속도로 시장경제가 발달하고 있다. 더불어 도시지역의 소매업도 발달하고 있으며, 기존의 국영상점 및 백화점도 사회 환경의 변화에 따라 변모되고 있지만 국영상점 및 백화점은 아직 수준이 미약한 단계이다. 또한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의 특성상 지금까지 도매, 물류가 국가의 주요업무라는 인식이 강하게 뿌리내려 왔기 때문에 최근 도매, 물류 기능이 향상되고 있으나, 전통적인 국영기업 위주의 유통체계가 잔존하여 그에 따른 문제점이 남아 있다.
참고문헌
1. 장세진,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 박영사 1999
2. 주간 조선
3. 주간 한국
4. Paxnet 뉴스 : http://news.paxnet.co.kr
5. 신세계 : http://about.shinsegae.com
6. 사례 중심의 마케팅 - 대경
7. 최종필, 마케팅 - 학문사
8. 마르쉐 홈페이지 : http://www.marche.co.kr
9. 제1,2회 아모제 마르쉐 외식논문현상공모 논문
10. 이마트 홈페이지 : http://www.emar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mp3 `아이리버` 미국시장 성공과정과 향후 마케팅전략
  • 성공적으로 구사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절한 영화를 채택하는 것이다. 잘못된 PPL 전략으로 인해 기업의 이미지 손상을 입은 사례도 많기 때문이다.3) INTERNET PROMOTION① MP3 DOWN LOAD SERVICE 회사와의 연계미국의 mp3 다운로드 서비스는 유료화 되고 있다. 현재 애플사의 I-TUENS에서 다운로드 가격은 곡당 99센트로 싼 편이다. 한 곡을 다운로드 받을 때마다. 99센트 중에 60센트가 음반사 몫이다. 아이리버 역시 다운로드 서비스면에서 아이리버 이용 고

  • [국제마케팅] 글로벌 마케팅으로성공한 로만손(ROMANSON)의 성공사례분석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여 장기적 성장기반을 마련하였다. 2. 향후 방향 제시 로만손이 현재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적인 성장과 함께 향후 선진국 시장을 제대로 공략하려면 지금까지의 마케팅과 다른 보다 세련된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1. 현지화된 마케팅 체제를 확립. 현재 대부분의 시장정보는 현지의 대리점에 의존하고 있다. 따라서 시장의 변화 추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본사 차원의 과학적인 시장조사를 실

  • [마케팅](주)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 또한 향후 10~20년 후 중국의 경제 성장에 비례하여 고품질 제품의 소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며 신라면의 매출 역시 크게 증가할 것이다.신라면 중국 진출 성공 사례 3마케팅 관리기업경쟁력의 약화(우지파동)농심이 1위자리를 차지할수 있게됨뚜렷한 제품 경쟁력 부실(계획적인 마케팅 수립못함)(국내에서 기업의 위기)삼양라면의 실패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과 차이점1998 2001성장률2위안 이상6 10 661~2위안24 61 1121위안 이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국제 마케팅론목 차1.알림말(p4)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7~p24)3.STARBUCK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25~p39)4.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40~p85)5.네슬레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86~p101)6.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02~p114)7.SONY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15~p142)8.월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3~p148)9.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9~p15

  • [국제경영]태평양 `라네즈` 성공중국진출 전략 분석
  •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다양한 제품으로 다양한 소비층 확보, 우수포장 디자인력 등에서 국내 업체에 대해 우수하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2)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전국 한도액 이상(대형,중형)의 상업기업이 화장품 매출의 시장 주체가 되고 있다. 이 기업들 브랜드의 집중도가 높고 전국한도액 이상 상업기업 화장품 소매액은 전체 62%이상의 비중으로, 시장전체 매출량의 3분의 2에가깝다. 또한 발전된 지역의 대려森돕 화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