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스타벅스 감성마케팅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을 읽고 내용분석 및 독후감을 쓴 A+ 받은 자료입니다. 책의 내용을 알기쉽게 CHAPTER별로 상세히 요약하여 책을 읽지 않고도 요약 부분만 보셔도 책의 내용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독후감도 2페이지 가량에 걸쳐 서술하였으니 참고하시어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들어가며

2.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의 핵심 내용 요약

PART1 감성 세대를 잡아라
PART2 스타벅스의 감성 마케팅 5P
PART3 스타벅스의 감성 리더십

3.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에 대한 나의 서평
본문내용
1.들어가며
스타벅스는 테이크 아웃(take-out)이라는 새로운 커피 문화를 선도한 커피전문점이다.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켜 버린 향기롭고 맛좋은 커피로 승부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이러한 성공 뒤에는 현지 고객의 감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거기에 성공적으로 부응한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 감성 마케팅이 바로 그것. 스타벅스는 타겟을 20세를 전후한 대학생, 사회 초년생과 28세를 전후한 신세대 직장인들로 잡고, 이들의 생활습관과 소비패턴을 철저히 연구하여 이들의 동선을 중심으로 점포를 내고 그들의 입맛에 맞는 상품과 즐길 수 있는 시설, 눈높이를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자는 20여 군데 매장을 둘러보고 고객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고,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들을 분석하여, 스타벅스의 감성 마케팅의 노하우 77가지를 뽑아냈다.

2.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의 핵심 내용 요약

PART1 감성 세대를 잡아라
01 젊은 여성을 공략하라
최근 여성의 사회 진출이 늘면서 젊은 여성들이 새로운 소비를 주도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커피의 품질, 점포의 디자인, 서비스 방법 등에서 다른 커피숍과 차별화를 두었다. 또한 상표의 상징까지 여성으로 만들 만큼 핵심 고객인 젊은 여성들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다. 그래서 스타벅스 매장 어디를 가나 항상 젊은 여성들로 붐비고 있고, 전체 고객의 70% 정도가 젊은 여성들이다.
02 감성 세대의 금맥을 찾아라
과거와는 달리 현대의 젊은이들은 어느 정도의 자금을 확보하고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구매하고 소비할 수 있는 여력이 있기 때문에 고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및 문제점 해결방안
  • 나, 유형자산, 공장설비, 기계 등으로 인식하였지만 이제는 기업 그 자체가 아닌 기업의 외부, 즉 잠재적 소비자의 마음이라고 인식하게 되었다.그와 같은 인식의 변화는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를 가져왔는데 최근의 경향은 브랜드 인지도와 강한 연상작용에 의해 형성된 브랜드 자산에 대한 관심과 그것의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현재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의 M&A(기업 인수 및 합병)시 기업의 유한

  • [서비스경영] 일반기업의 서비스실무사례
  • 나 가야 볼 수 있는 수유실을 갖춘 유아휴게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어린이놀이방 등을 무료로 운영해 아동 및 유아를 동반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화장실에 어린이용 세면대 및 소변기를 설치, 주부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공간에 대한 배려 역시 눈길을 끈다. ꡐ원스톱 쇼핑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ꡑ는 말을 들을 정도로 고객중심의 공간활용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일례로 휴게 및 식음공간을 초

  • [독후감]픽사 스토리텔링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9가지 스토리 법칙-매튜 룬[서평]
  •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한 동기를 부여한다. 진언은 격언이나 이미지가 될 수도 있고 주인공이 지나온 여정에서 읽거나 기억하거나 성찰한 내용이 될 수도 있다. 어떤 형식이든 진언은 주인공이 스스로 배운 바를 돌아보도록 강하게 압박한다.5. 절정새롭게 변화한 주인공이 적대적 인물이나 악당을 상대하고 물리치는 단계. 여기서부터 결말이 진행된다. 절정 단계에서는 반드시 가장 흥미진진하고 액션이 가득한 장면을 선보여야 한다. 여기서

  • [경영학] 문화마케팅에 대하여
  • 나는 문화자선(Philanthropy)의 측면으로 해석된다. 메세나 활동은 마케팅의 철학이 사회 지향적 마케팅 (Societal Marketing)으로 진화하고 있는데 따른 기업의 바람직한 사회 만들기 사명의 한 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 할 것은 상호호혜의 철학은 그 대상자들 간에 시너지(상승효과)를 창출한다는 점이다.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했던 기업의 바람직한 활동이 고객관리의 핵심전략이고 장기적으로 이윤창출의 막대한 동기가 된다는 점이다. 간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초정리 편지죽음이란 무엇인가아르센 뤼팽과 셜록홈즈의 대결팩트풀니스(FACTFULLNESS)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봉제인형 살인사건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젋은 날 입니다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이것은 누구나의 사랑미움받을 용기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G세대 스펙여행돈의 속성죽음실리콘 밸리의 팀장들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용의자 X의 헌신위대한 개츠비돈 공부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