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바비(barbie)의 경영전략 분석(소비자의 기호를 분석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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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기업은 치열해지는 타 기업과의 경쟁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나름대로의 경영전략을 구사한다.
어느 것이 좋다고 단정짖지는 못한다.
그 이유는 각자 나름대로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바비는 소비자 기호 파악을 통한 브랜드파워를 추구하였다.
기업에서 인상은 바로 브랜드에 있는 것이다.
우리는 통상 기업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 아닌 브랜드를 통해 '이 브랜드는 너무 개성이 약해', '이 브랜드는 너무 창의적이야'라는 평가를 하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결정한다.
이것은 곧 매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제 사람들은 가격을 최고의 기준으로 삼는 것이 아닌 브랜드의 품질과 신뢰성을 구입의 기준으로 보고 있다.
우리가 바비인형을 볼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바로 고급스러움이다. 이는 곧 브랜드 파워가 굉장히 강하다는 말이다.
이 글에서는 바비의 경영전략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내용이 알차게 구성하였다.
목차
바비는

다양한 모습의 바비 인형
본문내용
다양한 모습의 바비 인형
바비는 어디서나 일정한 모습을 갖춘 표준화된 제품이지만 성공의 일부 요인은 다양한 의상에서 찾을 수 있다. 바비에 입힐 새로운 의상은 해마다 무려 100개 이상 추가된다. 바비가 르네상스 여인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런 의상을 고루 갖춘 바비를 모두 소유할 수는 없고 그저 구경만 할 수 있을 뿐이다. 바비의 웹사이트는 “바비는 성공한 여성 실업인이자 록밴드의 멤버이며 여자 월드컵 축구 선수이기도 하다”고 전해준다. 그리고 켄이란 애인도 있는데, 그녀에게 딱 알맞은 상대다. 1961년에 등장한 켄은 그녀 뒤에서 다양한 삶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바비를 바라보는 것으로 만족하고 있는 듯하다. 또 바비의 친구 밋지도 있는데, 1963년에 첫 모습을 드러냈다가 사라진 후 1988년에 불쑥 나타나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다.
바비는 시대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였다. 즉 온갖 열풍과 그때그때의 유행을 거의 방종에 가까운 태도로 쫓았던 것이다. 비틀즈의 열풍이 불 때는 그에 영향을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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