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국내 라면 시장 및 오뚜기라면 향후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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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라면 시장 현황

2. 기업별 상황
ㄱ. 농심
ㄴ. 삼양식품
ㄷ. 오뚜기
ㄹ. 한국야쿠르트

3. 앞으로의 전망

4. 오뚜기 라면의 SWOT분석

5. 오뚜기 라면의 향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라면 시장 현황
현재 세계적 식품으로 성장한 라면은 국내에서도 2002년 기준 1조2천800억원의 시장 규모로 성장했고 연간 1인당 84개의 라면을 소비하고 있다. 이는 4인 가족 기준으로 연간 340개의 라면을 한 가정에서 소비한 셈이다. 또한 2003년도 매출액은 1조3천600억원으로 집계됐다. 라면 시장이 이처럼 거대 시장으로 형성한데 주역을 담당한 것은 직접 끓여먹는 봉지면이었다. 그러나 최근 시장의 성장세에는 전체 시장의 30%를 차지하는 용기면의 역할이 컸다. 이는 야외 활동이 많아지고 pc방 등 청소년 대상 영업이 성장함에 따라 먹기 간편한 용기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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