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나비효과 마케팅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나비효과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이베이, 고디바(초콜릿)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오늘날과 같은 디지털 시대에서 나비효과는 더욱 강한 힘을 갖는다. 현대인은 통신과 매스컴의 혁명으로 정보 흐름이 빛의 속도로 빨라지면서 지구촌 한 구석의 미세한 변화가 순식간에 세계로 확산되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 1997년 여름 태국 정부가 바트화를 평가절하했을 때 이것이 삽시간에 아시아-브라질-러시아로 이어지는 국제 금융 파동의 도화선이 될 줄 누가 알았겠는가. 또한 2003년 원자바오 중각 총리가 과열양상을 보이는 중국 경제를 냉각시키기 위해 중국 경제 긴축을 선언하고 신규대출 중단에 들어가자, 미국, 유럽은 물론 중국 경제 의존도가 높은 아시아 증시가 급격하게 하락하는 등 중국의 긴축정책 때문에 세계 경제가 휘청거리는 결과가 나타나리라고 예상한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이러한 나비효과는 디지털 시대의 기업 경영과 기업 마케팅에 있어 세 가지 면에서 중요한 성공요인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 초기의 전략적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미국의 경제지(포춘)이 선정한 500대 기업의 3천여 개 사업을 대상으로 한 미국 전략계획 연구소의 PIMS 프로그램에 따르면 사업성과의 70%가 시장조건과 경쟁상황 변화에 정확한 방향성을 갖고 초기에 정확한 경영과 마케팅의 전략적 결정을 하는 것에 좌우된다고 밝히고 있다. 이처럼 마케팅에 있어서 초기의 정확한 결정과 선택이 기업의 성패를 가름하는 중요한 변수가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의 종류 및 특징 조사분석(A+자료)
  • Report( 마케팅의 종류 및 특징 조사분석 )1. 버즈 마케팅사람들이 입소문 마케팅과 헷갈리는 또 하나의 용어가 있다. 바로 버즈 마케팅이다. 데이브 볼터의 정의를 다시 살펴보자.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이란 선전 효과(publicity)나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려는 목적으로 벌이는 각종 이벤트나 활동을 가리킨다. 버즈 마케팅은 이마에 문신을 하거나 최근 뉴욕의 어느 헬스 클럽이 했듯이 엉덩이에 문신을 하는 것처럼 대개 괴팍하고 입이 딱 벌어지는

  • 함평나비축제 발표자료
  • 함평 나비축제1. 함평군의 소개2. 함평나비대축제 소개3. 함평나비축제의 성과분석4. 함평나비축제의 전략분석6. 성공요인7. 향후 과제8. 2008 세계나비ㆍ곤충엑스포 ContentsButterfly FestivalHampyeong함평군의 소개Butterfly FestivalHampyeong1. 일반적 현황함평군의 소개면 적 : 393㎢(전남의 3.3%)- 경지 142㎢(36.1%), - 임야 188㎢(47.9%),    - 기타 65(16.3%) 인 구 : 약 39만명Butterfly FestivalHampyeong총면적중 농경지가 약84%, 71%로가 농업에 종사한다.2. 지리적 위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마케팅을 할 경우 꾸준한 매출액 증가가 예측된다. 또한 고도의 기술개발이 아니더라도 건강을 지향하는 아이디어 상품은 히트가 예상된다. ⑤SWOT 분석3. 마케팅 전략 분석1) 4P전략4. 성공요인분석①활발한 마케팅 활동웅진코웨이는 사회공헌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확실하게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고 있다. 특히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까지 나가서 사회봉사를 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는 급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 이미지가 ‘청결’ 다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분석9∼18경제환경분석정치환경분석사회문화 환경분석법률/제도 환경분석주류시장 현황 및 전망소주시장 현황 및 전망경쟁환경 분석18∼21두 산보 해대 선금복주소비자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목 차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3. 조사내용(1) 에버랜드의 STP분석(2) 국내 경쟁사 분석(3) 에버랜드의 SWOT분석(4) 마케팅 전략(5) 에버랜드의 7P분석4.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5. 에버랜드의 성공요인6. 에버랜드의 개선점7. 결론* 해결방안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에버랜드는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보았음직한 놀이 동산이다. 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면 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