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디지털신경망마케팅(협력마케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스타벅스 경영 연구 -말콤볼드리지 평가모형을 중심으로
- [마케팅]CRM과 데이타마이닝
- [경영전략][품질경영전략][지식경영전략][브랜드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디지털경영전략][신경영전략][지식경영]품질경영전략, 지식경영전략, 브랜드경영전략, 기업경영전략, 디지털경영전략, 신경영전략 분석
- [정보기술][IT]정보기술(IT)과 문헌정보제공서비스, 도서관, 정보기술(IT)과 정보사회, 비생산적 노동, 정보기술(IT)과 직업교육, e-비즈니스, 정보기술(IT)과 CRM(고객관계관리), DRM(디지털저작권관리) 분석
- [경영정보] CRM의 핵심 성공요인 연구
- 하고 싶은 말
-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협력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또한 중요한 포인트를 첫째, 둘째 , 셋째로 표기하고 그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GE, 리바이스 , 델컴퓨터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 본문내용
-
디지털 기술은 국가 그리고 중소기업과 대기업 사이의 벽을 허물고 규모가 곧 생산력으로 이어지던 과거의 패러다임을 깨뜨렸다. 이는 한 편으로 모든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열렸지만 동시에 무한 경쟁의 상황에 놓여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국 그리고 대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 영역내에서 이루어지던 경쟁의 울타리가 없어진 것이다. 이러한 무한 경쟁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디지털 신경망’으로 무장한 새로운 마케팅 접근이 필요하다.
디지털 신경망이란 21세기를 이끌어가고 있는 선구자 중의 한 명인 빌 게이츠가 저서 [비즈니스@생각의 속도]에서 처음 언급한 말이다. 그는 디지털 시대의 기업 조직을 인체의 신경망에 비유하고 신경망을 통해 전달되는 정보의 속도가 성패를 가른다고 말한다. 즉, 남보다 먼저 정보를 입수해 분석하고 신속하게 이용하는 데에서 비즈니스의 성패가 결정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디지털 신경망은 마케팅에 적용되어 디지털 시대에 기업의 생존을 위하여 중요한 세 가지 마케팅 원리를 제안한다.
첫째는 속도의 중요성이다. 신경망은 외부의 자극에 즉시 반응한다. 빌 케이츠는 최고 경영자의 머리에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중간관리자, 말단직원도 동시에 알 수 있어야 하고, 일반 고객이 제품에 대해 갖고 있는 불만도 고객의 머릿속에서 곧바로 기업의 최고 경영진에게 전달되며, 경쟁자의 움직임도 같은 속도로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는 이를 위해 사내 이메일을 포함한 사내 전자정보시스템을 이용한 의사소통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 내부 그리고 고객과의 정보 교류와 관리가 생각의 속도만큼 빨리 진행되어야 한다. 이와 함께 속도와 관련하여 중요한 것은 남보다 빠른 아이디어의 시장화이다. 아마존, 이베이, 야후 등 디지털 시대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