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사회] 어린이 TV광고의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II. 본론
1. 기존의 연구
2.연구방법
3. 연구결과
III. 요약 및 결론
1. 연구 결과의 요약
2. 연구의 논의 및 한계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 대중 사회에 있어서 TV라는 매체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은 다른 어떤 수단 혹은 제도보다 막강하다. 경제가 발달하고 생활 수준이 향상되어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되면서 거의 모든 가정이 TV를 소유하게 되었고, 또한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TV를 켜놓고 지내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TV 시청은 우리의 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한국인들의 평균TV 시청 시간은 평일의 경우 약 2시간 정도이고, 주말에는 약 3시간 30분 정도이다. 이는 전체 미디어 사용 시간의 3/4에 해당하고, 전체 여가 시간의 40% 이상을 점유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개인에 있어 TV의 위치를 확실히 보여주는 것이다. 이제 TV는 현대인에게 있어 마치 형제 혹은 친구와 같이 가까운 위치를 점하게 되었고, 동시에 가정이나 학교 못지 않은 중요한 사회화의 수단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또한 전체 광고의 물량이 크게 늘어나면서 TV광고의 비중이 이에 비례하여 크게 증가하고, 그 증가폭이 다른 매체에 비해 현격히 차이날 정도로 크다는 사실 역시 TV의 영향력이 얼마나 지대한지를 보여준다. TV에의 노출은 TV광고에의 노출로 곧 이어진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최창섭 (1991), 『방송총론』, 법문사.
남명자 (1995), 『어린이와 텔레비전 환경』, 서울 : 나남출판사.

한국의 광고= Advertising in Korea/ 한국광고학회 서울 : 나남, 1996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 이명천 [외]지음 서울 : 한울, 1999.

Advertising and societies Peter Lang Publishing, Inc, New York 2003

광고와 현대사회 = Advertisement & modern society / 오두범 지음. 서울 : 전예원, 2000.

박흥수, “어린이 TV광고의 역기능과 시청시간대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1998 겨울

이혜갑, “우리나라 어린이 텔레비전 광고의 문제,” 방송연구 1991 겨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웰빙, 그 허와 실
  • 그리고 요가.1-2)유기농 야채와 천연 제품2)건강하게 살자, 웰빙 족(Well-Being族)의 증가2. 사회적 웰빙 라이프 스타일 3. 상업적 1)식생활2)주생활3)요가와 건강관리산업Ⅳ. 잘못된 웰빙추구의 문제점 1.언론에서의 잘못된 웰빙 조장 2.상업적 마케팅으로 변질된 웰빙문화 3.지나친 웰빙추구가 가져온 신체적 정신적 폐해 4.물질적 만족추구로 전락한 웰빙 문화 Ⅴ. 해결책 및 방안 1. 새로운 대안의 웰빙으로 주목받는 LOHAS 2. 진정한 웰빙을 위한 건

  • 사회과학 우리나라의 청소년 성교육 실태와 대안 모색
  • 사회 환경에 절대적인 영향을 받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렇듯 현 사회가 선정적인 성문화가 팽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누구 하나 성에 대해 제대로 가르쳐 줄 수 없는 우리나라 현실아래 십대의 임신, 낙태, 출산들의 문제가 무방비하게 생기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에 놓인 우리나라 성 교육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가정, 학교 그리고 정부차원에서 성교육 방안을 생각해보았다. 왜냐하면 이 세 가지 차원에서 성 교육이 이루어졌을

  • 생활정보지 - 생활정보지 정의 - 생활정보지 등장배경 - 생활정보지 유형
  • 광고운영의 문제.○해결방안 : 회사의 구조조정 및 인력감축, 새로운 상품 개발 및 광고 상품의 차별화, 신규서비스 및 고객 서비스.2) ●문제점 : 허위, 과정 광고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광고신뢰도 떨어짐.○해결방안 : 회사나 협회의 광고게제 기준을 마련하여 계속적인 모니터링(영세업체의 허위 광고 게제로 다소 어려운 상황)3) ●문제점 :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 미비(소지자에게 노출시켰어도 그 효과가 어느 정도 인지 그에 대한 연구가 미비

  • 주제 서구의 아동권리사상과 우리나라의 아동권리사상의 발전을 분석하여 차이점과 공통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는 저출산에 앞서 하루 빨리 아동권리 보장에 대한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협약을 이행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아동의 성장 발전에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줄 필요가 있다. 구체적으로 아동복지법에 있어 아동권리 보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이에 침해되거나 위배되는 규정을 폐지하고 아동학대와 같은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처벌과 규제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 또한 아동의 생명 및 권리 보장에 대한

  • [게임산업] 게임방송에 대한 고찰
  • 광고단가 103.2. 게임잡지와 비교 113.3. 게임방송의 주역 CJ 114. 게임방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24.1. 게임방송의 문제점 124.1.1. 컨텐츠의 부족 124.1.2. 높은 재방송 비율 134.1.3. 전문성 결여 134.1.4. 부정적인 사회인식 144.2. 해결방안 144.2.1. 다양한 장르의 소화 144.2.2. 깊이 있는 구성 144.2.3. 웹 컨텐츠의 개발 154.2.4. 공동체 의식의 형성 154.2.5. 현실감각의 체득 155. 결 론 16참 고 문 헌 171. 서론1.1. 게임의 정의게임(game)의 어원은 흥겹게 뛰다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