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론] 광고의 과거부터 현재와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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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며

본론
Ⅰ.광고의 역사
1.서구의 초기 광고
2.한국의 초기 광고
Ⅱ. 현재 매체별 광고의 특징
1. TV 광고
2. 인쇄 광고
3. 인터넷 광고
Ⅲ. 광고 메시지 구성 방식
Ⅳ. 광고의 미래
1.광고의 새로운 유형
2. 향후 변화 방향

Ⅳ. 결론

본문내용
광고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 기원전 1200년에 페니키아 사람들은 그들이 자주 걷는 길 근처 돌 위에 메시지를 그렸고, 기원전 6세기에는 항구에 들어오는 배들이 도착을 알리기 위해 사람들을 마을로 보내 표시판을 지니고 소리치게 하였다. 우리나라도 고려시대의 간판에서부터 그 유래를 찾기도 한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근대적 매체를 사용하여 자신의 회사를 널리 알리는 근대적 의미의 광고역사를 살펴본다.
1.서구의 초기 광고
1)신문 광고: 미국의 첫 번째 신문광고는 1704년 신문 편집자가 <보스턴 뉴스레터>에 처음으로 자신의 신문에 광고게재를 호소하는 내용을 광고 한것이다. 이리하여 미국에서의 첫 번째 신문광고는 1704년 5월 1~8일자 신문에 광고라는 단어 아래 세 가지 내용이 실린 것이었다. 두 개의 광고는 도망친 노예체포에 대한 현상금광고였고, 다른 하나는 뉴욕 롱아일랜드의 오이스터 만에 있는 부동산 매물에 대한 것이었다.
2)잡지 광고: 1880년대까지 잡지 광고는 보편적이지 않았다. 아틀랜틱(Atlantic), 하퍼스(Harper's), 노스 아메리칸(North American)과 같은 월간 문학지들은 세기가 바뀌는 시점에서 중요하고 강력한 광고매체였다. 그러나 이들은 더 대중적이고 더 값싼 잡지들에 의하여 위협받게 되었다. 그 당시 대표적인 대중지들은 <레이디스 홈 저널><코스모폴리탄><먼시스>등이었다.
3)라디오 광고: 최초의 라디오 광고는 WEAF가 1922년 뉴저지에 있는 아파트를 팔기 위해 뉴욕방송국에서 내보낸 것이었다. 1928년 9월에 NBC에서 광고된 럭키 스트라이크댄스 오케스트라의 판매율은 47퍼센트까지 올라갔다. 라디오는 잡지보다 광고를 통해 더 많은 돈을 벌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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