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매체] 영화 『장화, 홍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장화, 홍련』 줄거리

『장화, 홍련』을 택한 이유

『장화, 홍련』을 보며 주목해야 할 것들

『장화, 홍련』을 어떻게 볼 것인가

『장화, 홍련』의 분석

결론

본문내용
서울에서 오랜 요양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수미, 수연 자매. 새엄마 은주는 지나치게 아이들을 반갑게 맞이하지만, 자매는 그녀를 꺼리는 기색이 역력하다. 함께 살게 된 첫 날부터 자매와 은주는 사사건건 부딪치고, 집에는 이상한 기운이 감돌면서 이상한 소리와 환영에 시달리게 된다. 수미가 죽은 엄마를 대신하여 아버지 무현과 수연을 손수 챙기려 하고, 수연은 늘 겁에 질려 있다. 신경이 예민한 은주는 그런 두 자매가 마음에 들지 않아 번번이 다투게 된다. 은주에게 시기와 증오를 느끼는 수미는 항상 은주와 대립하고, 수연은 항상 은주에게 당하기만 한다. 무현은 이들의 대립을 그저 바라보기만 한다. 수미는 무현에게 약간의 연정을 느끼면서도 항상 수연을 괴롭히는 은주에 대한 분노를 이해하지 못하는 무현이 원망스럽기만 하다. 그러던 어느 날, 수미와 무현의 대립은 극에 달하고 무현은 수미의 행동을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어 무엇이 문제인지 말하라고 한다. 분노에 찬 수미는 수연을 괴롭히는 은주를 왜 못 보냐며 화를 낸다. 그러나 수미의 말에 더 놀란 무현은 수미에게 충격적인 사실을 알려주는데, 바로 수연은 이미 죽었고 이 집에는 무현과 수미밖에 없었다는 것이다. 충격에 휩싸여 잠에서 깬 수미는 집에 혼자 남게 되고, 은주가 수연을 죽였다고 생각한 수미는 은주와 격투를 벌이지만 결국 수미만 다쳐서 쓰려져 있다. 이 모든 것이 수미 혼자만의 상상에서 벌어진 일이고, 은주는 수미 자신이었던 것이다. 수미는 다시 병원에 가게 되고 사실이 밝혀진다. 자매의 친엄마는 병을 앓고 있었는데, 아버지 무현은 친엄마의 간병인으로 있던 은주와 사랑에 빠지고 자매는 은주를 경계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마케팅] 영화산업의 마케팅
  • 【목차】서론 1. 영화 산업 1) 영화 산업의 특성2) 영화 산업의 구조 본론2. 영화산업에서의 마케팅 1)영화 마케팅 기본요소 4P2)영화 마케팅 환경 분석3. 영화 마케팅 사례 1) 버즈 마케팅 ① 바이러스 마케팅 ② 노이즈 마케팅 ③ 블로그 마케팅④ 서포터즈 마케팅 2) MOT 마케팅 ① 포스터 ② 매체 ③ 버스, 지하철3) 스타 마케팅 4) 복합 마케팅 5) 감성 마케팅 ① 체험 마케팅 ② 오감 마케팅 4. 가상 마케팅 1) 영화선정 2) 마케팅 전략 3) 전

  • [영상문화] 한국영화의 웰메이드영화
  • 영화가 있었으니, 작품성과 상업성을 두루 갖춘 바로 웰 메이드 영화다. 상반기 , , 후반기이 세 편의 영화는 유행이나 바람에 편승하지 않고, 뚝심 있게 작가의 주관을 끌고 가면서도 세련된 완성도와 매끈함을 무기로 관객의 관심을 모으는 데 성공한 케이스다. 이 외에도 작년에 관객 동원 1000만을 돌파한 , 가 있으며, 뛰어난 영상미의 이 있다.이러한 영화들이 시장에서 자신의

  • [뉴미디어 컨텐츠론] 고전을 통한 콘텐츠 개발 -`춘향전`을 활용한 콘텐츠 창작
  •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캐릭터 산업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춘향전 등 우리나라의 고전은 세계적인 부가가치를 가져올 수 있는 무궁한 가능성을 가진 코드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기술의 개발로 수많은 매체와 공간이 창출되고 있으나 그만큼의 콘텐츠의 양이 따르지 못하여 콘텐츠의 개발이 시급한 지금이다. 소비자의 입맛은 이미 고급화되었고 대중은 보다 새로운 것을 요구한다. 개발자, 생산자의 입장에서는 조급할 수밖에 없는

  • 한국 영화 장르의 시대적 고찰 한국영화 연도에 따른 장르별 제작 편수 분석
  • 영화 산업의 침체를 가져온다. 이를 악순환 구조라고 할 수 있다.③ 이를 통해서 영화라는 매체의 특성과 향후 한국영화의 미래를 어떻게 전망할 수 있을까?3. 연구 방법본 연구의 문제는 한국영화사에서 장르의 시대별 제작편수와 흥행영화의 장르를 분석하여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다. 이에 본 연구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양적 조사방법을 사용할 것이다. 즉, 객관적 데이터를 찾아 이를 수치화하여 분석을 할 것이다. 구

  • [영화마케팅]영화마케팅의 새로운 마케팅전략과 나갈방향
  • 영화 마케팅을 영화 시장분석과 다양한 마케팅의 예,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등을 통하여 영화 마케팅을 좀 더 알아보고 설문을 통하여 마케팅의 포인트를 파악한 뒤 한국 영화 마케팅의 현주소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결론지어 볼 것이다.2. 본론1. Publicity일반적으로 퍼블리시티란 콘텐츠를 만든 영상 기업체가 자사 작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유발시키는 홍보효과를 위해 뉴스성이 높은 정보 내용을 언론매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