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화장품 통신판매업체 DHC 기업의 외부환경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통신판매업체 DHC
기업의 선정이유
회사소개
외부 환경 조사
1.화장품 시장의 규모와 변화하는 시장 경향 분석
2.신 유통채널의 등장
3.사회문화, 경제적요인
4.고객Trend의 변화
5.경쟁상황
참고자료
본문내용
회사소개

DHC는 요시다 요시아키 현 사장이 1972년 창립하여 출판사업을 시작한 이래 화장품·건강식품· 이너웨어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이다. 이후 94년 미국 내 DHC U.S.A. Inc를 설립하여 97년 화장품의 통신판매를 본격적으로 개시하였으며 95년에는 DHC Taiwan Inc를 설립, 99년 대만 내에서 화장품통신판매를 개시하게 되었다. 또한 99년에는 일본 내 전국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발매하여 편의점화장품의 대명사로 굳건히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는 DHC는 지난 1월 DHC코리아(대표 김태홍)를 설립하고 국내시장에 전격 진출했다. 국내에 유통채널이 전무하고 보수적인 화장품 시장에서 성공 여부를 알 수 없었다. 하지만 TV광고와 가두 프로모션 등을 통해‘DHC 브랜드’알리기에 나서고 인터넷 쇼핑몰 분야에서 1년 만에 300억 원이 넘는 매출 실적을 올리면서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수위업체로 떠올랐다.
참고문헌
정밀화학 1999, 여름호
http://www.hopia.net/ries/jes/jes_w_ec/jes_w_ec7.htm#3
(주)태평양 기술연구원
한국DHC홈페이지 http://www.dhckore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브자리`의 마케팅 전략
  • 환경조성이라는 취지하에 다양한 식목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종 농, 임산물을 재배하여 생산하고 있다. 경기도 양평 칠보산에 위치한 이브랜드는 임야 53.815평토지 7.192평에 산림욕장과 산림체험관, 표고단지, 특화작물단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목행사, 각종 임산물 이벤트 등을 개최해 지역주민 친목도모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것은 그린 마케팅의 하나로서 사회 지향적 기업이미지를 만들었다. 또한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서 나

  • 중국의 화장품 시장
  • 환경 SWOT 분석 2. SWOT 전략 3. 추천유망품목Ⅰ. 시장 분석1.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 중국인의 소비 수준 향상 → 화장품 산업 급격히 발전○ 개혁개방 초기 1990년대 - 중국 화장품 산업 규모는 3.5억 위안에 불과했음○ 이후 15%의 고속 성장률을 보이며 2007년 1,200억 위안, 2008년 1,300억 위안,2009년에는 1,400억 위안 이상으로 급성장→ 세계 3대 화장품 소비 시장으로 주목받기 시작함○ 최근 몇 년간 화장품 판매 총액의 연간 성장률→ 전체 소비품 판

  • [마케팅] DHC의 코엔자임 Q10크림 문제점 분석과 해결책
  • 기업과 공존하면서 퇴보되지 않고 오히려 꾸준한 발전을 보인 것에 대한 구체적 사실 관계 및 원인 규명을 위해 이 기업을 방문 조사하기로 했다.2)DHC와 코엔자임Q10크림이란? DHC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것처럼 화장품사업으로 창업을 한 것이 아닌 1972 년 요시다 요시아키 라는 현사장이 출판사업으로 설립한 후 11년 뒤인 1983년 화장품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한 기업이다. 이후 94년 미국 내 DHC U.S.A. Inc를 설립하여 97년 화장품의 통신판매를 본격적으

  • [경영정책] 미샤 경영정책
  • 외부환경 분석● 거시환경1) 중국시장의 급부상WTO 가입이 확정된 중국시장이 완전 개방되는 것은 물론 이를 위해 중국정부가 선진국 수준에 맞는 각종 규정을 정비하고 있어 중국 진출에 따른 각종 허가제도 대부분이 간소화될 것이다. 상대적으로 유럽과 일본 그리고 미국 등 선진국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양질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국산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높아지는 것도 우리 기업들에게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

  • 미스터 피자 성공 마케팅 조사
  • 조사♡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2. 국내 피자관련 시장 규모 및 현황Ⅱ. 본론1. 미스터 피자 소개 1)회사 개요2)회사 이념3)회사 연혁4)ABOUT CEO5)글로벌 미피6)점포 현황7)미피의 년도별 매출액과 점포 현황2. 경영 전략1) 시스템 관리2) 회사 컨셉 변화3) 고객 서비스4) 학과 개설 5) 사회 공헌 활동3. 시장 환경 분석 1) BCG 매트릭스2)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촉진믹스(4P)2) 내부 마케팅3) 관계 마케팅4) 여성 마케팅5. 경쟁 업체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