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신라면의 중국진출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농심의 기업 소개
1) 기업소개
3. 국내 라면시장의 현황
4. 중국 라면시장 현황과 농심의 진출 현황
5. 신라면의 4P전략
6. STP전략
7. SWOT 분석
8. 농심의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오늘날 우리의 제 2주식이라고 할 수 있는 라면은 60년대 초 모 라면회사 회장이 길을 가다가 허기를 채우기 위하여 꿀꿀이죽을 사먹기 위하여 길게 줄을 서있던 사람들을 보고 국내의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이 시급하다는 생각을 한 것에서 시작된다. 과거 일본을 방문했을 때 시식한 적이 있는 라면을 기억하고, 라면이야 말로 국내 식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판단하고, 일본 명성식품으로부터 기계와 기술을 도입하여 국내에 라면이 들어오게 되었다.
그러나 초기에 생산된 라면에 대하여 소비자들의 반응은 냉담하였다. 이는 오랫동안 곡식위주의 생활을 해왔기 때문에 라면이라는 식품에 대한 인식이 없었고, 길고 가느다란 면을 섬유나 실의 명칭으로 오인하여 구입을 꺼려했기 때문이다. 이에 초기 라면생산업체에서는 무료 시식회를 통한 라면홍보에 들어갔고, 라면은 시식해 본 사람들의 입을 통하여 라면은 전국으로 퍼져나가게 되었다.
이후에 라면은 신기한 국수로 인식되어 일반 가정의 특식으로 아버지의 상에만 가끔 올려지는 귀한 음식이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라면을 한 개 다 먹어보는 것이 소원이던 시절도 있었다. 그러나 첨자 라면이 서민들의 주식 대체용이나 간식 대용으로 서민들의 삶 속에 널리 보급되면서 라면은 일반 가정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제2의 주식으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물론 현재와 같이 큰 시장이 형성되기 까지는 식량 부족을 해결하려던 기업 노력과 정부 지원의 힘이 컸다. 현재 라면은 여행을 가거나 점심․저녁 대용, 간식용으로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의 1년간 라면 소비량은 8톤 트럭으로 12만대 분에 해당될 정도로 엄청나며, 라면시장은 연간 7천억원이 넘는 규모로 최대업체인 농심에 이어 삼양식품, 한국 야구르트, 빙그레, 오뚜기 식품 등의 기업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