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acro Analysis

Market Analysis

Company Analysis

Conclusion

Q & A
본문내용
기 회 요 인

중국의 고성장

세계경기 회복기대

FTA 체결

주5일 근무제

인천공항 설비 확충 및
관세자유지역 추가



위 협 요 인


유가급등 / 원화약세
중국의 긴축정책
내수침체
고속철도개통
미국의 금리인상
SARS / 조류독감
이라크전쟁 / 테러위협


유 가
현재상황
04년도 예상 소요량 1천 400만 배럴 (올해의 항공 유가 $41.55/배럴)
유가 상승으로 인한 손실 발생 예상
1400만 배럴 X (41.55-31)달러

Risk Management
항공기의 경량화; 과도한 여분 타이어 제거, 식기를 플라스틱으로,
유류할증료 부과; 승객에 유가 상승 분의 6~70% 전가시킴
항공운임의 인상 예정
SWAP, 선물 등을 통한 가격 Hedging
유가가 안정세 일 때 장기 계약을 통해 지속적인 유류 공급 가능하게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ROIC비교분석
  • I. 개요분석대상 기업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전자공시상의 재무제표 수치를 근거로 하여 매출 대비 재무수치 분석을 수행하고 그에 따른 자본 수익율을 대비분석하여 어느 회사가 우수한지 진단해보고자 한다.II. 기업별 재무수치 분석1. 매출이익율(영업이익/매출)매출이익율은 기업의 영업활동의 성과를 총괄적으로 파악하는 비율이라 할 수 있다. 본 보고서에는 판맥원가율 과 판매관리비율로 매출이익율을 구하였다.(1). 판매원가/매출

  • [회계원리] 대한항공 재무제표 분석
  • 기업의 비교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의 항공업을 대표하면서 동시에 독점 시장을 구축하고 있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비교가 수월하다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본 기업들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긍정적인 면도 조사의 원인이 되었으며 저희 조의 소속원이 관광학부라는 점을 인식하여 최근 항공업의 발전과 더불어 얼마만큼의 규모가 증가되었는지도 이 조사의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서 기업의 재무제표 및 관리가 기업이

  • [재무제표] 리스회계와 부채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 -재무제표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항공업 vs 제조업)
  • 아시아나항공- 설정이유 : 해외에 대한 의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시기이기에 항공사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세계 경제의 불안정과 유가, 환율의 변동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이 때에, 항공사의 영업활동이나 기업관리 차원에서 짧은 시간동안 다각면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 보여지고, 외생변수들이 기업에 재무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할 것이라고 여겨지기에 조사대상으로 선정하였다.나. 비교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비교
  • 아시아나 소개(2) 아시아나 기업 철학3. 아시아나 영업 실적4. 아시아나 경영정보5. 아시아나 재무정보6. SWOT 분석7.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1) 대한항공 소개(2) 기업의 비젼 및 미션8. 현재 시장 상황(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9. 경쟁환경10. 시장접근전략(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2)STP 분석에 따른 시장접근11. 마케팅 전략(1)대한항공의 7Ps 전략(2)고객관리(3)가격전략

  • 금호아시아나 조직도
  • 기업의 이윤창출을 위 한 활동. 항공협정, 제휴, 영업기획, 광고, e-business등 영업 전반에 걸친 국내외 활동`마케팅 부문 : 국제 여객 지원, 국내의 온, 오프라인 제휴 업무, e- business등 영업전반에 걸친 국내외 활동`국제 여객 영업 : 항공협정, 제휴, 영업기획, 광고, e-business등 영업전반에 걸친 국내외 활동`화물영업 : 영업총괄, 화물 예약, 노선 관리 및 화물 항상 협/제휴, 신상품 개발`국내선 사업: 국내선 관리, 영업, 운영과 국내선 예약을 담당.`운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