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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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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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민들레영토 선정이유
2. 민들레영토 설립동기
3. 민들레영토의 역사 및 현황
본론
1. 민들레영토의 경영이념
2. 민들레영토의 특징과 서비스
3. 민들레영토의 문제점 및 개선점
결론
민들레영토의 평가 및 발전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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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대학가를 중심으로 토론, 스터디, 세미나 등을 할 수 있는 스터디 카페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차를 마시며 기존에 시간을 보내는 휴식을 위한 개념의 기존 카페에서 벗어나 복합적인 기능을 갖춘 카페들이다. 그 예로 민들레영토와 프린스톤 스퀘어, 토즈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이들 중 가장 대표적이며 기업형으로 성장하고 있는 민들레영토는 ‘민토’ 라는 애칭으로 학생들을 위한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민들레영토는 제1호 신촌점을 시작으로 18개 지점을 열었으며, 오는 8월에 명동 유투존점이 추가로 오픈 될 예정이고, 중국 북경점도 오픈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민들레영토 외에도 프린스톤 스퀘어, 토즈 등은 후발주자로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볼 때 스터디 카페의 시장은 후기 성장기라고 파악할 수 있는데, 민들레영토로 인해 스터디 카페라는 분야가 성공적으로 수용되어 그 수요가 확산되고 있으며, 제품시장을 창조했다고 할 수 있는 민들레영토의 경우 여러 개의 지점을 내어 매출 성장률이 높을 뿐 아니라 이익이 증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경쟁업체들이 시장에 진입하며 진입은 제품시장의 크기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이 시점에서 시장 1위업체인 민들레영토가 후발주자들과 어떻게 차별화를 둘 것인가가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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