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 프랑스 교육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5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프랑스의 교육과정
Ⅱ. 초등 교육
Ⅲ. 중등 교육
Ⅳ. 고등 교육
Ⅴ. 그랑제꼴
Ⅵ. 교육개혁
Ⅶ.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유치원(l’Ecole Maternelle)
구성 / 조직
4년간 소아, 중급, 상급반으로 나누어 교육 실시
만 2세 35%, 만 3세 95%, 만 4세 ~ 6세 100% 가 유치원생
약 1만 8천개의 유치원이 운영중
교육내용
특별히 한 분야에 치우치지 않은 전반적이고도 기초적인 것
(협동심, 정리정돈, 읽기/쓰기, 셈하기)
놀이를 통한 말, 노래, 몸동작 등으로써 의사표현을 학습
상급반에서는 초등학교에 진학하기 위한 기초 배양
(읽기, 쓰기, 셈하기)
교육목표
소아반 : 아이들의 정신을 일깨움
중급반 : 아이들을 사회화 과정에 입문
상급반 : 표현력의 다양화
발달 이유
부부의 맞벌이
정부의 정책 : 아이들 교육의 중요성 인식
교육에 들어가는 비용이 무료
- 참고문헌
-
프랑스의 고등교육 – 원윤수·류진현(서울대학교출판부)
[프랑스]고등교육 개혁 – 교육정책포럼 제97호
프랑스인들은 배꼽도 잘났다 -박정현- 자작나무
프랑스 문화와 문화정책 -조병옥 - 공주대학교출판부
빠리이야기 : 한겨레 21 최연구 통신원 - 새물결
조홍식교수의 프랑스문화 : 똑같은 것은 싫다 –창작과비평사
과외가 없는 나라 : 현장에서 본 프랑스 교육 - 한송
H. C. 바너드, 서정복 옮김, 『프랑스 혁명과 교육개혁』, 삼지원, 1993.
http://www.bref.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예술작품과 음악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음악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건축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프랑스영화] 잔다르크 영화분석
-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