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 TU미디어와 위성 DMB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U Media
1) 연혁
2) 사업현황
(1) 컨소시엄 구성현황
(2) Business Partners
(3) 채널 구성 계획
2. 위성DMB?
3. 경쟁사분석
1) 지상파 DMB
5. TU Media가 추진하는 한국 위성 DMB
1) TU Media의 특성
2) 강점과 약점
6. 위성 DMB 사업의 전망
1) 긍정적 전망
2) 비관적 전망
7. 위성 DMB 사업의 성공요건
1) 경쟁력 있는 채널 구성을 통한 차별화
2) 갭필러 등 인프라 투자 유지
8. 위성 DMB 사업의 현 쟁점 및 미래 예측
본문내용
- 위성 DMB(Satellite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이하 "위성 DMB")서비스는 위성을 통해 방송 콘텐츠를 송출, 야외나 이동 중에도 휴대용 수신기 및 차량용 수신기를 통해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하는 신 개념의 이동방송 서비스
- DMB 서비스는 오디오 채널 20여 개, 비디오 채널 10여 개 등 채널을 최대 40개까지 만들 수 있어 소비자에게 골라 보는 재미 제공
- 혼자 보며 즐기기에 적합하다는 의미에서 확장된 사(私)적 미디어
- 거실이나 안방같이 고정된 공간이라는 구속에서 벗어난다는 의미에서 공간 해방적 미디어
- 공간적 구속으로 인해 시간적으로 제약받는 활동, 예를 들어 뉴스를 보기 위해 서둘러 집에 가는 행 동으로부터도 자유롭다는 의미에서 시간 해방적 미디어
- 신문과 방송, 통신의 결합이라는 표현이 말해주듯 DMB 시대의 도래는 방송·통신 환경의 변화와 더불 어 우리 삶의 방식 차제에, 우리의 산업 전반에 큰 변화를 예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별 산업구조와 정책-이동멀티미디어방송(DMB), 데이터방송, 인터넷 방송
  • DMB는 기존 지상파방송과 동일한 규제(소유제한규제, 광고 규제, 편성 규제)를 받고 있음.→ 소유 규제 완화 및 이동방송 규제 체계를 별도로 해야.- 최소 자원 마련책 필요.→ TDMB 발전기금을 지원해야.2) 낮은 수익률위성이동멀티미디어방송(TU미디어)의 2007년 매출액은 1197억원. (방송 수신료+광고수익+기타사업수익)지상파 DMB의 총매출액은 196억원에 그쳐.데이터방송의 산업구조와 정책1. 데이터방송의 개념- ‘양방향 서비스’의 의미를 갖고 있

  • [e비즈니스)차세대통신서비스(WCDMA, DMB, WiBro등) 비교분석 및 전망(A+리포트)
  • 사업자들에게 적용되는 것이고, DMB사업자들은 방송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어 이와 관련한 제한은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현재 출시된 삼성전자의 위성DMB 단말기가 약 65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어 확산을 위해서는 최소 15~20만원 가량의 보조금이 요구되는데 과연 최근 적극성이 다소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SKT나 TU미디어가 이를 전격적으로 지급할 지는 의문이다. 또한 지상파DMB 단말기의 경우에는 수익모델 자체가 상대적으로 빈약한 상태이므로 단

  • [경영] KTF 조직구조 분석
  • DMB서비스도 이동통신사업의 주요 변수이다. DMB서비스는 세계 최초의 기술로 우리나라가 국제 표준을 만들고 있으며, 정부의 지원을 받고 있는 국책 사업이기도 하다. 현재는 TU미디어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SKT만이 DMB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는 가입비 및 매달 사용료를 내야 하는 위성DMB서비스로 이는 국책사업에 해당하지 않는다. 05년 12월 초부터 시작될 지상파DMB서비스는 정부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사용자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 [경영전략] [경영전략] SK텔레콤 사례 분석
  • 사업 진입에 회의적인 의견을 갖던 1990년대부터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한 SK텔레콤은 오늘날 변화무쌍하고, 다방면에서의 혁신과 치열한 경쟁이 요구되는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2004년부터 신임 김신배 사장을 선장으로 삼아 제2의 도약을 향한 항해를 해 나아가고 있다.김신배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당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위성 디지털멀티미디어(DMB)사업은 국가경제와 회사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컨버전스 산업의 신호탄이

  • [디지털미디어] IPTV 현재와 미래
  • 사업자 부분의 융합은 수직 수평 통합을 통하여 이종 간 또는 동종 간의 사업자가 합쳐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규모의 경제가 가능하여 그 산업의 시장을 전체적으로 키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KT가 통신과 이동 통신(KTF), 위성 방송(SKY Life의 1대 주주) 그리고 IPTV 사업을 모두 하고 있으며, SKT도 이동 통신, DMB(TU미디어), IPTV 등 여러 사업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3. 법적 제도적 변화위의 기술적 산업적 변화는 그 자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