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논문요약] 산업재 시장에서 고객관리 방식이 거래만족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제 2 절 연구대상
제 3 절 연구방법 및 논문체계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 1 절 관계 마케팅
제 2 절 산업재 시장에서의 관계 관리
제 3 절 원자재 구매에서의 관계 연구
제 3 장 연구 모형 및 가설의 설정
제 1 절 원단업계의 현실
제 2 절 연구 모형
제 3 절 가설의 설정
제 4 장 연구 방법
제 1 절 변수의 작업정의
제 5 장 자료수집과 분석결과
제 1 절 자료수집
제 2 절 분석결과
제 6 장 결 론
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과 시사점
제 2 절 연구의 한계와 앞으로의 연구방향
본문내용
제 2 절 연구대상
본 연구의 표본이 된 (주) 팬 월드 트레이딩(Pan World Trading Inc.)은 유럽, 일본 등지에서 직물을 수입하여 국내 기성복업체에 판매하는 수입 에이젼트(agent)이다. 직물수입이 개방되기 전 제일모직, 대한모방 등의 국내 원단업계는 탁월한 품질이 아니더라도 파는 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그러던 중 1980년대 말 섬유제품의 수입개방으로 유럽, 특히 이태리 제품들이 밀려들어오자 국내 원단업계는 상당한 타격을 입었다. 그러나 구매자 입장에서는 관를를 부담한다해도 소비자들로부터 반응이 좋기 때문에 너도 나도 수입원단을 사용하여 수입원단의 물량이 급격히 등가하기에 이르렀다. 이때 외국의 공급자들은 국내시장에 제품을 판매하는데 있어 국내정세, 고객분석, 대금회수 등의 문제점이 있어 국내에 대리인(agent)을 두고 한국시장에 파고들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관리(1) 서비스 기대.44(2) 서비스 기대 영향 요인.475. 고객 만족(1) 고객의 개념.53(2) 고객 만족의 3요소.

  • [학사][호텔관광]호텔관계마케팅과 고객만족 관한 연구
  • 고객만족에 관한 이론적 고찰42(1) 고객만족의 개념 및 구성요소42(2) 고객만족이론.43(3) 관계마케팅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46(4) 고객만족과 점포충성도의 관계를 검증한 연구.47(5) 관계마케팅을 통한 고객 단골화.

  • 모토로라의 마케팅관리 인사관리 생산관리
  • 경영태도를 들 수 있다. 경영철학Total Customer Satisfaction모토로라의 경영 근본 목표는 총체적 고객만족(Total Customer Satisfaction. TCS) 이다. 이는 격화되는 경쟁 속에서 종래 제품의 품질이나 신뢰에 바탕을 둔 고객만족을 뛰어넘어 다양하게 변화되는 모토로라 고객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응하는 자세를 뜻한다. 총체적 고객만족은 모토로라가 비즈니스를 진행시켜 나가는 하나의 방식인 동시에 경영철학이며 사원들이 이의 달성을 위해 노력해야할 책임을

  • [학사] [광고]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고찰-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 품질, 신제품, 첨단 기술, 장래성, 성장성, 진취성② 사회적 책임 요인 : 환경 보호, 사회 공헌, 고객 만족 경영, 인간 존중③ 커뮤니케이션 요인 : 친밀감, 광고, 신뢰감④ 조직 요인 : 노사 관계, 안정감, 전통성여러 구분 중에서 가장 널리 인용되는 Winters의 구분에 따르면,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는 여러 가지 구성요소를 종합하여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이상철, 전게논문, p.18첫째, 기업행동 이미지로 이는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

  • [관광마케팅] 호텔관광 마케팅 전략계획의 수립과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 시장에서의 기회와 위협 가운데서도 기업은 자사를 위하여 기업의 관리에 있어서 더 많은 공을 들여 계속적 기업으로서 사명을 다하고 있다. 기업생존에 있어서 핵심적인 것이라 하면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마케팅이라 하면 말 그대로 시장에서 진행되는 모든 거래를 뜻하는 것으로서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면서 고객에게 만족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관광기업이 격심한 환경 속에서 제대로 적응했던 기업들은 수익을 내면서 지속 할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