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소니 SONY의 해외진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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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About SONY

SONY 해외 진출 전략의 예
: 미국 진입 과정

SONY의 현재

결론 및 Q&A
본문내용
2. 사업군
크게 볼 때 전자, 엔터테인먼트, 금융 3가지 분야
3. 경영 방침
가치 창조 경영- “참신한 기술로 승부한다”
현지화 전략- 현지인을 최고 경영자로 발탁, 조직관리도 현지화
글로벌한 기술 경영
<Sony의 글로벌화 목표>
명확한 비전과 정책
명확한 목표와 경쟁사로부터의 전략의 차별화
연구개발 주제의 전략적인 선정과 예리한 초점 맞추기 및 공정한 평가
Sony가 연구개발활동을 하는 분야에 있어서 탁월한 연구원,관리자 양성
전세계 Sony에 기술과 인력자원의 유동성 확보
내부적 및 외부적 글로벌화


1. Sony Corporation of America

2) 연간 매출액
2004년 3월 31일 기준 $20.4 billion
(Sony Corporation 전체 $72 billion. 즉 약 28 % 차지)

3) 노동인구
약 20,000명 (전체 162,000명 즉 약 12.35%가 미국지사의 노동인구)

4) 위치
본사: NYC (책에 의하면 뉴저지주의 Parkridge)
회계, 재무, 인사관리, 광고와 마케팅 활동 중심.

R&D와 엔지니어링 담당:
San Jose, CA, San Diego, CA, Boulder, CO, Seattle, WA

생산 담당:
Dothan, AL., Pittsburgh, PA., Pitman, NJ., San Diego, CA., Terre Haute, IN.,
Tijuana, Mexicali and Nuevo Laredo, Mexi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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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25 20: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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