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보령제약 `겔포스엠` 마케팅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 보령제약
제품소개 - 겔포스 엠 (gelfos M)
환경 분석
STP 전략
4P’s
판매후 고객관리
향후 시장 전망
본문내용
1. 환경 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2023년 이후 인구 마이너스 성장률
·출산률 저하로 인한 14세 이하 유년인구 비중 낮아짐
반대로 65세 노년인구 비중 높아짐

2) 경제적 환경
·IMF이후 매년 GDP증가

3) 정치적·법적 환경
·의약분업 시행(1999) ·약사법

4) 사회 문화적 환경
·웰빙열풍 ·매운맛 열풍
·몸짱열풍

5) 경쟁적 환경
·알마겔(유한) , 뉴란타(대웅) , 트리겔(대원) 등

6) 기술적 환경
·유나이티드의 위장약 제조법 특허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전략)
①인구 통계적 변수
·연령 - 40~50대 기존고객 + 20~30대
·성별 - 남자(음주) ,
여자(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한 위장 장애 파악)

②심리 분석적 변수
·라이프 스타일별 - 진보적 유형 추구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저널리즘] 블로그는 4대매체보다 접근도 높은 광고 매체
  • 마케팅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음을 의미한다. 블로그 광고와 관련한 고객들과의 설문조사에서도 봤듯이 고객들은 블로그가 기존 매체보다 신선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새 매체라고 응답했다. 블로그는 이미 높은 접근성과 활용성을 가지고 있으며 당분간 고속성장 가도를 달릴 것이다. 따라서, 블로그는 기존 4대 매체보다 고객과의 높은 접촉도를 자랑하는 새로운 광고 매체다. - 참고문헌1. 퍼스널미디어 / 현대원, 박창신 / 디지털 미디어 리서

  • [의료경영전략] 유한양행 경영전략
  • 제약회사와 기술 제휴    - 1970. 12.     미국 에스 케이앤드 에프회사와 기술 제휴    - 1971. 12.     미국 파크 데이비스회사와 기술 제휴    - 1973.  8.    최신 항 결핵제“리팜핀”원료 합성공장, 생산 개시    - 1977.  2.    주식회사 유한 코락스 설립    - 1978. 11.   회계년도 변경(12월 결산)    - 1979. 10.     아이비엠 310-115설치 가동, 업무전산화    - 1980.  7.     유한화학 공업(주) 설립    - 1981.  8.     스웨덴 아스트라사와 기술제휴 

  • [마케팅] 블로그의 개념적 이해와 블로그 마케팅 활용 및 사례분석
  • 조사 등을 실시해 큰 인기를 모았다. 빙그레 마케팅 관계자는 블로그를 통해 상품 정보가 빠르게 확산되는 효과를 봤다면서 신상품에 대해 단발성 블로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젊은층 고객 확보를 위한 방안으로도 블로그가 적극적으로 이용된다. 보령제약은 최근 인기상품인 겔포스엠 미니홈피를 만들어 네티즌 공략에 나섰다. 미니홈피에는 제품소개와 더불어 4행시 짓기, 속쓰림 해소비법 등이 선보이며 일 방문자가 2

  • 컴퓨터 활용 CRM 고객관계 관리
  • 컴퓨터 활용C R 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목차1. 고객 관계 관리 등장 배경 12. 고객 관계 관리 개념 32.1 CRM의 의미 32.2 CRM의 특징 32.3 CRM의 구성 53. 고객 관계 관리 필요성 74. 고객 관계 관리 국내.외 시장규모 84.1 세계 CRM 시장 현황 84.2국내 CRM 시장 현황 95. 고객 관계 관리 마케팅 105.1CRM 마케팅의 발전 과정 106. 고객 관계 관리 국내.외 사례 126.1 국내 사례 126.2 국외 사례 15 고객관리의 시대적 변천 2 CRM의 개념 3 세계 CRM 시장

  • 두산베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두산베어스 구단분석과 관중동원위한 두산베어스의 스포츠마케팅전략
  • 제약, 유한양행, JW중외제약, 보령제약, 일동제약, 신신제약, 광동제약 등이 야구장 펜스 스폰서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야구의 열기만큼 제약회사의 광고가 약 20% 증가했다고 한다. 동아제약은 숙취해소제 ‘모닝케어’와 구강청정제 ‘가그린’에 대해서 두산베어스와 년째 공동 프로모션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여성팬들의 증가로 ‘템포’까지 프로모션을 확대했다. 유한양행은 비타민제 ‘삐콤씨’를, JW중외제약도 작년부터 기업이미지(CI) 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