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이마트의 성공 분석과 월마트의 실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기업 개황 및 분석

Ⅱ. 본론

한국 시장에서의 비교 분석

1.이마트의 성공 분석
1)이마트의 전략
2)이마트의 유통 산업 내 지위 및 성과
3)이마트의 성공요인
4)이마트의 경쟁우위

2.월마트의 실패분석
1)한국 시장의 진입전략
2)월마트의 실패요인

Ⅲ. 결론

두 유통 기업의 성공 전략

1.이마트의 지속적 경쟁우위 전략
1)이마트의 문제점
2)이마트의 경쟁우위 방안

2.월마트의 문제 해결 방안
1)최근의 생존전략
2)성공을 위한 대안
본문내용
1) Product(제품)

① 1차 식품부문에 중점
E-MART의 전체 매출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46.4%로 다른 할인점에 비해 월등 히 높다. 특히 1차 식품의 신선도 유지와 영양파괴방지를 위해 상품과학연구소의 지원 을 받아 과학적인 위생관리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② PB(Private Brand) 개발
PB제품은 기업 간 차별화는 물론 저가격 실현, 고수익을 추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PB상품이 일반 제품보다 저렴한 이유는 품질력이 떨어져서가 아니라 유통단계와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③ 100% 교환/환불제
이마트는 고품질 저가격을 지향한다. 그래서 구입한 상품의 품질에 고객이 만족하지 못할 경우 전국 어느 E-MART에서나 구매한 날짜에 상관없이 즉시 교환 환불해 주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④ 품질불량상품 보상제
고객만족을 위해 구입한 상품 중에 품질불량상품이 있을 경우, 교환/환불은 물론, 상품권 5,000원까지 보상해 주는 제도이다.

2) Price(가격)

① 저가주의(Every Day Low Price)
제품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낭비요인(광고비, 인건비, 운영의 전문화 등)을 최대한 줄이고 공급자와의 대량 직매입을 통해 원가를 최대한 낮춤으로써 특별한 가격세일행사 의 필요 없이 항상 소비자에게 20~30% 저렴하게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ㅋ
  • tedy0***
    (2006.06.03 01:01:57)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의 중국 진출
  • 이마트라는 브랜드를 인식시키기 위해서는 한번쯤 거쳐야 할 과정이므로 신중하되 과감한 결단이 필요할 것이다.(3) 명확한 인사관리와 소비자 성향 반영.기존 이마트의 차별화된 경영철학은 유지하되 지역별 소비자들의 성향은 반영될 수 있도록 직원들을 교육시키고 매장을 운영하는 전략이다. 위의 사례처럼 현지 직원들은 원래의 이마트 경영 철학이나 전략 방법을 잘 몰라 갈등을 빚고 충돌하게 된다. 따라서 진출할 시 직원들에게 철저하게 이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월마트가 처음 시 50개 주를 거쳐 약 으로써 더 넓은 규모작된 곳이기도 하 3000여개의 점포가 와 더 많은 물건을 할다. 있다. 인 판매하고 있다.♣ 샘스클럽 ♣ 지역상점 ♣ 배송센터샘스클럽은 거 월마트의 지역 상 배송센터는 120개의 대한 회원중심의 점은 소규모로써 지 커뮤니티를 가지고 상도매점으로써 약 역에 위치하여 월마 점들에게 효율적으로4천 6백만명의 회 트의 상시 저가 정책 물건을 배송하고 또원을 보유하고 있 에 따라 운영 되고

  • 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 월마트의 연혁1-2.월마트의 성공전략(Wal-Mart의 저가격 & 저비용 전략)1-3.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2.이마트 4.p2-1.이마트의 연혁2-2.이마트의 경영정책2-3.성공전략3.기업선정목적 5.pⅡ.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6.p1.입지부분 7.

  • [생상관리] 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 월마트의 연혁1-2.월마트의 성공전략(Wal-Mart의 저가격 & 저비용 전략)1-3.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2.이마트 4.p2-1.이마트의 연혁2-2.이마트의 경영정책2-3.성공전략3.기업선정목적 5.pⅡ.생산운영관리차원에서의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6.p1.입지부분 7.

  • [국제마케팅] 월마트 마케팅전략
  •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분석5. 소비자가 평가한 이마트와 월마트6. 실패 이후의 대응 (재 마케팅)7. 2005년 현재 국내 대형 활인점의 점포수 비교V. 월마트의 향후 개선점들 - p 491. SWEET SYSTEM의 적용2. 월마트 향후 개선점 국제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