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삼성카드 현대카드의 TV광고, 그리고 마케팅의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발표의 목적과 목표
삼성카드, 현대카드 자사비교
SWOT분석
광고물 분석
시기별 광고방영 스케줄 / 캠페인
광고전략 분석
결론

본문내용
목적
그 동안의 수업을 통해 배웠던 내용과 조원들이 연구하여 얻은 지식을 토대로 현대카드와 삼성카드의 광고를 비교, 분석하는 것.

목표
1. 광고집행시기를 적절히 나누고 비교, 분석을 위해 적합한 광고물을 추출해 내는 것.
2. 추출된 광고들을 분석하여 의도와 영향을 파악하는고 이를 척도로 두 카드사의 광고전략을 비교하는 것.

Strength

-독특한 디자인
-높은 포인트 적립율
-현대계열사 활용
-광고의 높은 인지율

Threat

-신규사업자의 진출
-치열한 경쟁
-높은 실업률로 인한
목표 시장의 경제력 악화


Tie-in 광고란? 1)수평적 협동광고- 광고주가 동업자나 관련산업계의 여러 기업 또는 상점가의 여러 업주들과 협동하여 실시하는 광고. 2)수직적 협동광고- 광고주가 자사의 유통경로와 공동으로 실시하는 협동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심리학] 성공한 브랜드의 예
  • 삼성 라이온즈를 응원하는 대구 지역 사람은 동일한 가격 조건과 제품 수준의 두 회사의 TV가 있다면 평소 삼성 라이온즈를 통해 친근함을 느꼈던 삼성의 제품에 더 호감을 느낀다는 것이다.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인 스포츠 마케팅을 대표적으로 삼성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스포츠 스타를 향한 스폰서 뿐 만 아니라 스포츠 구단을 가지거나 스포츠 경기 자체를 후원 함으로써 스포츠 마케팅을 하는 방법이 있다. 최근에는 김연

  • [소비자행동론] 현대카드와 스킨푸드 광고 분석
  • 분석함으로써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한다. 광고에서 관심을 갖는 것은 소비자행동이며, 그리고 소비자 행동에서 광고의 효과를 찾는다.이렇게 광고와 소비자행동론은 필수불가결의 관계이다. 이 리포트에서는 광고 2편을 선정하여 광고에 나타난 소비자 행동의 이론적 측면의 분석 및 비교를 해보았다. 이 리포트는 크게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장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제1장 서론 현대카드와 스

  • 인터넷광고 레포트
  • 분석함으로써 다른 광고 매체들이 할 수 없는 목표고객에 대한 광고를 실현 할 수 있다. * 쌍방향성(Interactivity): 인터넷 사용자들이 보고 싶은 메뉴를 클릭 함으로써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 동시에 웹 운영자들은 고객의 요구를 광고에 즉각 반영할 수 있다. 이처럼 어떠한 광고 매체도 광고를 통한 구매의 신속성과 고객접근의 용이함을 제공하지 않는다. *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없는 사용자에 대해서는

  • [경영학] 독창적 광고 마케팅 `break make break`를 통한 현대카드의 성공사례
  • 독창적 광고 마케팅 를 통한현대카드의 성공사례- A Case Study for HyundaiCardwith Innovative Advertising Marketing목 차Ⅰ. 기업 내용1. 선정기업 및 기업소개2. 기업선정 배경3. 조직 현황4. 재무 현황Ⅱ. 경영 전략1. 주요 사업 분야2. 기업 경쟁 환경3. 경쟁기업 분석4. 전략적 이슈5. 마케팅Ⅲ. 결론1. 타 기업 시사점2. 향후 발전 방향3. 결론부록1. 참고문헌2. 설문지Ⅰ. 기업 내용1. 선정기업 및 기업소개1-1. 선정기업‘make break make, HyundaiC

  • CJ홈쇼핑 분석 레포트
  • 비교해 볼 때 CJ홈쇼핑의 현재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이러한 점을 종합해 볼 때, CJ홈쇼핑에 대해서는 장기적인 전망을 가지고 투자를 한다면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기업의 부채비율이나 자본구조등을 봤을 때, 2001년도 이후부터 꾸준히 부채비율이 낮아지고 있으며 자본구조도 영업활동을 통해서 증가하는 추세임을 보면 충분히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여진다.3. 경쟁사비교심볼코드시가총액4,52B결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