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현대M카드광고분석
1. Teaser 광고
2. 드라마와 함께하는 Tie in 광고
3. 청각을 자극하는 미니 M 광고
4. 세분화 전략을 사용한 알파벳 광고
5. 영화패러디 광고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정보화시대와 더불어 신용사회로 발전하면서 우리는 현금대신 카드 한 장으로 모든 소비생활을 하는 경향이 많아졌다. 현재 우리의 경제활동에 카드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 것이다. 우리나라 신용카드 전체 발행수는 6천만장을 넘었고, 종류만도 5000여종이 넘은 실정이다. 이렇게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카드가 등장했다. 그것이 바로 현대카드M이다. 다른 카드사들이 몸을 최대한 움츠리고 있는 요즘 같은 불황에 현대카드는 다른 회사의 두 배 이상의 광고비용을 들여 적극적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또한 미니M과 영화를 이용한 광고 등 나오는 TV광고마다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현대카드는 상품의 다양화, 금융서비스 전문화 등으로 도입기부터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다. 현대카드는 이러한 전략적 목표를 위해 고객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카드상품을 출시하여 생존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한 차별화전략을 쓰고 있다. 우리는 현대카드M 광고의 변화와 그 광고 속에 내재되어 있는 광고이론을 접목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광고정보 - 한국방송광고공사 2004. 5
소비자 행동론 - 경문사 홍성태 외 3명 2004.
현대카드 홈페이지 http://www.hyundaicard.com/main.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상담이론과실제_예비상담사로서, 자신이 갖고 있는 전문적 자질과 인간적 자질에 대해 분석하
- 조현병 환자의 사회문제화의 기사 혹은 주변의 사례를 중심으로 조현병의 진단기준, 원인, 주요증상, 치료적 개입방법을 기술한 후, 정신장애인의 인권과 권리옹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가 된다면 적용해보고 싶은 학교사회복지실천모델 한 가지를 선택하고 실천모델에 대한 설명과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또 실천모델을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을지 구체적인 실천방법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주제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지방자치제도와 로컬거버넌스에 대해서 설명하고 우리나라 지방자치제 시행에 따른 사회복지의 좋은 점과 문제점과 나아가야할 방향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복지국가에서 나타나는 시장실패의 각 요인들을 분석하여, 보다 효율적인 복지제공을 위한 국가의 역할의 대안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개인, 가족, 집단 대상 사회복지실천의 특성과 실천기술을 비교하시오 (1)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아동수과학) 그림자, 손그림자놀이 수업계획서, 모의수업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