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포털사이트 엠파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istory
2. Portals
포탈의 분류
Portal business Model
포탈의 성장 전략
3. Competition
NHN(Naver)
Daum communications
네오위즈(Neowiz)
4. 주요 서비스
엠파스 랭킹 서비스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홈페이지를 꾸미기 위한 고급 클립아트 제공
5. Challenge
6. Looking ahead
Reference
본문내용
2. Portals

포탈이란 사전적 의미로 현관을 뜻한다. 즉 인터넷 포탈은 기본적으로 고객을 원하는 목적지에 보내 주기 위한 인터넷의 최초 지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포탈의 기본적인 서비스는 검색 엔진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인터넷 초기의 포탈 업체들은 이러한 기능에 충실하여 강력한 검색 엔진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하지만 현재의 포탈들은 고객이 목적 사이트에 잘 찾아가는 것보다는 얼마나 자신의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고 오래 사용하게 하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포탈들의 수입원이 많은 부분 광고비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 수입을 높이기 위해서는 이용자가 좀 더 오래 사이트에 머무르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포탈들은 고객들을 붙잡기 위해 검색 엔진을 비롯하여, 콘텐츠 제공, 커뮤니티, 전자상거래, 이메일과 같은 개인화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포탈의 분류

검색포탈은 외국계인 야후나 알타비스타, 국내의 엠파스, 네이버, 한미르, 심마니 등 디렉토리 서비스 또는 검색엔진으로부터 시작된 포탈들을 말한다. 외국계 검색포탈로 분류되었던 라이코스는 최근 국내 포탈사이트인 네이트에 합병된 바 있다.

커뮤니티 포탈은 이메일 계정이나 커뮤니티 공간 등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여 많은 회원을 모으고 포탈로 발전한 경우를 말한다. 무료 이메일서비스인 한메일에서 출발한 다음커뮤니케이션, 무료 홈페이지 제공과 커뮤니티 서비스로 출발한 네띠앙, 드림위즈, 프리챌 등이 이에 속한다.
참고문헌
l Thomas Eisenmann, 「Online portals˩ Harvard Business School 2000
l Thomas Eisenmann, 「Online Contents Providers˩ Harvard Business School 2000
l 김화동,「인터넷 포탈사이트들의 포지셔닝 이미지 차이에 관한 연구」한국광고학보4-1
l 엠파스 분기 보고서, 2005. 5. 16
l 하나은행 경제연구소 포털 분석 자료, 2004
l 엠파스 홈페이지, www.empas.com
l 네이버 홈페이지,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옥션 광고분석 및 평가
  • 알 수 있다. * 옥션은 GMS(Gross Merchandise Sales, 경매성사금액)와 더불어 추가적인 부가창출을 위해서 1)제품 카테고리의 확장, 2)고정가 판매, 3)주요 판매원인 파워셀러(power seller;판매활동이 활발하면서 고객의 구매만족도가 높은 판매자) 지원 등의 전략을 추진 중이며, 계속되는 전자상거래시장의 확대 추세(후발 동종 사이트들과의 경쟁이 우려되는상황고려)와 막강한 자산 보유력 등으로 비추어 볼 때 성공행로는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된다.    

  • NHN기업사례 분석
  • 포털 서비스를 시작함에 있어서도 글로컬리제이션 전략을 추진해야 한다. 나아가 국내 시장에서 보여준 기획력과 추진력을 해외에서도 보여준다면 검색부문에서 구글을 넘기는 힘들더라도 상대적으로 덜 치열한 게임부문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 그림 1 손익계산서 요약그림 2 대차대조표 요약표1. 2005년 1월~5월의 포털 사이트 검색부분 점유율 (자료; 랭키닷컴)표2. 2004년, 2005년 검색부분 월간 상위5개사 비교 (자료; 백핫)표3. 게임 포털 상위 10

  • 기업의 경영전략(네이버 VS 야후)
  • 포털업계 최초 온라인 유료 음악 서비스 개시 2004. 06무료 웹메일 용량 최대 1GB 확대 서비스 개시 2004.07지역검색 서비스개시2. 야후코리아 소개(2) 야후!코리아 연혁페이지뷰- 어떤 웹사이트를 네티즌들이 얼마나 방문하는지를 측정하는 단위흔히 웹사이트의 인기를 알아보는 척도Ⅲ.두 기업의 경영전략1. NHN의 전략2. 야후코리아의 전략1. NHN 의 전략(1) 다각화 전략네이버컴한게임네이버한게임쥬니버엔토이NHN다각화M&A1.NHN 의 전

  • [콘텐츠유통론] 다음 경영 유통전략
  • 전략UCC에 대한 개념 재정의 “UCC(User Created Contents)란 네티즌들이 인터넷에서 노는 것들Daum 내 다양한 플랫폼 세상모든 UCC 이야기 –커뮤니티, UCC의 트렌드는 여기서 - 미디어다음UCC, UCC는 다 찾는다! - UCC 검색, 내 UCC와 친해지는 방법각종 UCC이벤트로 자발적인 제작을 유도 Daum ‘즐겨찾기’ http://bookmark.daum.net 자주 가는 사이트 주소를 모은‘즐겨찾기’를 온라인에 저장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UCC 전문 포털 사이트의 UCC 83%이상

  • [마케팅원론] 다음의 성공전략
  • 포털 서비스를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다음은 1위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개편과 경영전략, 마케팅으로 무장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본문에서는 다음의 기업분석, 주요 포털사이트와의 비교분석, 서비스 개발현황, 경영전략 등을 다루기로 한다.1. 다음의 연혁1) 1995~2001• 2001.09: 휴잇어소시에이츠 선정, 한국 최고의 직장 Best 10에 선정 정통부, 제 13회 정보 문화상 대통령상 수상• 2001.06: ‘제1회 다음의 날’ 개최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