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빙그레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사회조직론] 음료시장 조직과 환경 -조직의 전략적 선택을 강조하는 입장을 중심으로
- [구조조정][구조조정 필요성][구조조정 경제학][구조조정 운영실태][구조조정 사례][구조조정 과제]구조조정의 필요성, 구조조정의 경제학, 구조조정의 운영실태, 구조조정의 사례, 향후 구조조정의 과제 분석
- [독립운동가]독립운동가 도산 안창호 의사, 독립운동가 이봉창 의사(열사), 독립운동가 유관순 열사,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우성 박용만, 독립운동가 철기 이범석, 독립운동가 고루 이극로 분석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조직론] E-MART 조직구조분석
- 목차
-
들어가며
빙그레의 역사
빙그레의 사업다각화
빙그레의 위기
구조조정의 핵심적 포인트
각각의 전략 – 빙그레 구조조정의 방향
구조조정에 대한 평가
조직 구조도의 변화
빙그레 매출액 보고서
시사점 및 결론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조직 구조적 입장에서 빙그레 구조조정 사례에 접근했으며 이에따라 생각해볼때 빙그레의 구조조정에 재무적위협 재무적 구조조정 요소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우리의 관심은 어디까지나 조직적 입장의 연장선상에서 바라볼 것임을 명시하는 바이다.
1967년 9월에 경기도 남양주군 (주)대일양행 - 아이스크림 업으로 출발.
1982년 (주)빙그레로 상호 변경. 주력사업이외의 사업군으로 다각화.(ex라면)
다각화의 전개 – 라면을 시작으로, 초코음료, 초코케잌, 썬메리제과 인수.
1990년대 중반 - 빙그레는 상온 냉장 냉동의 사업군 모두를 확보.
4. 빙그레의 위기
1996년에 빙그레는 22억여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문제점의 본격적 부각)
원인
◎ 사업군의 원인 : 고름우유논쟁, 분유 발암물질 사건, 아이스크림 경쟁의 격화
◎ 재무적 원인 : 부채위주의 자금조달 경영
⇒ IMF로 문제점이 드러남
- 참고문헌
-
경영전략 사례집 장세진 저 / 박영사
최신마케팅원론 윤훈현 저 / 석정
현대마케팅론(제5판) 유필화 외 저 /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