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대중매체 속에서 비춰지는 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대중매체 속에서 비춰지는 여성
-광고 속에 나타나는 여성상
-여성 신체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 문제점
-변화되어야 하는 광고
- 본문내용
-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매체를 이용한 광고를 보게 되면 여성이 주된 인물이 된다. 제품의 특성에 따라 여성이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시장에서의 소비주체는 대부분 여성이기 때문에 광고 속에 여성이 주로 표현된다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런 현상이다.
따라서 광고가 여성을 어떻게 묘사하는 가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매체별 광고 속에서 여성상은 여성의 몸과 성을 노골적으로 상품화하는 경우와 여성의 이미지를 여성의 주체적 자아보다는 제한이 많고 편중된 이미지로 상품화하고 있는 경향이 보인다, 따라서 광고는 성적 대상화된 여성의 신체와 성, 여성의 이미지를 통하여 여성에 관한 편협한 통념을 전파하게 된다.
광고에 비춰지는 여성은 외모지상주의 즉 미에 대한 가치기준은 왜곡시켜 표현한다. 행복한 가정과 성공한 남자, 넓은 집, 똑똑한 아이 값비싼 물품들의 주인공을 젊고 아름다운 여성을 통해 소유하도록 함으로써 미의 가치가 곧 생활의 가치를 높이는 길이라고 말한다. 또한 뚱뚱하고 얼굴이 못생긴 여성들은 비교대상으로 전락되고 40대 초반의 여성은 20대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하며 50대 여성은 파스선전이나 혈액순화제등의 의약품에만 등장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혼기 부부를 위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의 실행계획을 3장 이내로 요약하여 제출하시오.
- 고령화 저출산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에서 일자리 창출이 저출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복지정책론)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유형 가운데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유형의 정당성을 논하시오
- 성격 이론중 하나의 이론을 선택해서 요약하고 그 이론에 입각하여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 보시오
- 테마파크 이월드 대구 이월드 이월드 마케팅 이월드 경영 이월드 사례분석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