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대중매체 속에서 비춰지는 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대중매체 속에서 비춰지는 여성
-광고 속에 나타나는 여성상
-여성 신체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 문제점
-변화되어야 하는 광고

본문내용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매체를 이용한 광고를 보게 되면 여성이 주된 인물이 된다. 제품의 특성에 따라 여성이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시장에서의 소비주체는 대부분 여성이기 때문에 광고 속에 여성이 주로 표현된다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런 현상이다.
따라서 광고가 여성을 어떻게 묘사하는 가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매체별 광고 속에서 여성상은 여성의 몸과 성을 노골적으로 상품화하는 경우와 여성의 이미지를 여성의 주체적 자아보다는 제한이 많고 편중된 이미지로 상품화하고 있는 경향이 보인다, 따라서 광고는 성적 대상화된 여성의 신체와 성, 여성의 이미지를 통하여 여성에 관한 편협한 통념을 전파하게 된다.

광고에 비춰지는 여성은 외모지상주의 즉 미에 대한 가치기준은 왜곡시켜 표현한다. 행복한 가정과 성공한 남자, 넓은 집, 똑똑한 아이 값비싼 물품들의 주인공을 젊고 아름다운 여성을 통해 소유하도록 함으로써 미의 가치가 곧 생활의 가치를 높이는 길이라고 말한다. 또한 뚱뚱하고 얼굴이 못생긴 여성들은 비교대상으로 전락되고 40대 초반의 여성은 20대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하며 50대 여성은 파스선전이나 혈액순화제등의 의약품에만 등장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YMCA 야구단] 속의 여성주인공(1명)을 선정하고, 이들을 위한 임파워먼트 과정 작성하기
  • 영화YMCA 야구단 속의 여성주인공(1명)을 선정하고, 이들을 위한 임파워먼트 과정 작성하기목 차동기부여와 임파워먼트 (강점을 극대화)영화 - YMCA 야구단1. 서론2. 본론1. ‘YMCA 야구단’ 의 시대적 배경2. ‘YMCA 야구단’ 영화에 대한 간단한 설명3. 여성학적 관점에서 영화 속에 비친 여성 분석3. 결론참고문헌동기부여와 임파워먼트 (강점을 극대화)우리는 능력 있는 사람을 우대하고 부러워한다. 어떤 사람은 악기를 참 잘 다루고, 어떤 사람은

  • 남성이주도하는매너의원인과문제점,남성의매너,레이드퍼스트,남성불평등,남성차별
  • 여성은 많은 부분 남성의 매너를 수용하는 수동적인 입장으로 비춰지는 것이었다. 또한 ‘매너남’인 알렉스는 네티즌들의 질투(남성)과 동경(여성)의 대상이 되었고 ‘비매너’인 정형돈은 다수의 안티팬을 보유할 수 있었다. 위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대중매체는 매너는 남성이 여성에게 지켜야 할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주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각종 트렌디 드라마에 등장하는 매너 있는 남자들과 그것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여주인공

  • 여성학에 대한 정리와 안토니아스 라인 감상문...
  • 여성의 위에 있다는 것을 뜻하고 남성중심주의라 할 수 있다.*여성이 역사적 제도적으로 차별되어 왔다는 인식에서 출발하여 그러한 차별을 없애기 위해 연구나 교육을 행하는 운동으로 정의되는 학문 ⓑ여성학의 역사1966년 전 미국 여성 연합(NOW)가 본격적 여성운동 시작회원 50만명으로 인권운동, 반전운동와 맥을 같이 하였다.1970년대대중의 힘을 얻어 ‘여성학’ 탄생영국의 반대학(Anti-University)에서 ‘여성학’ 강의 개설우리나라1950년대 이

  • 남녀평등의 관점에서 본 2000년대 이후 사극 속 여성상 변화의 원인과 의의, 한계 분석
  • 여성 지위 반영3.2. 소재의 고갈과 대중의 요구 반영4. 사극 속 여성상 변화의 의의4.1. 역사 속 여성의 재발견4.2. 실제 여성의 지위 향상에 긍정적 영향5. 사극 속 여성상 변화의 한계5.1. 사랑에 치중하는 현대 사극5.2. 여전히 나약한 존재로 그려지는 여성6. 결론1. 서론사극은 역사, 혹은 역사의 인물을 소재로 한 극의 일종이다. 연극일 수도 있고, 영화일 수도 있으나, 한국에서 대개 사극이라는 명칭을 쓰는 매체는 TV 드라마이다. 위키 백과 ‘사

  • [사회학] 소비자본주의와 외모지상주의
  • 매체에서는 경쟁적으로 자극적인 소식을 내보낸다. 이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시청률이 돈으로 이어지는 소비 자본주의가 가속화 되면서 더욱 심화된다. TV에서는 셀 수 없이 많은, 이름도 모르는 아이돌 그룹이 계속 쏟아져 나오고 인터넷 기사는 이들의 근황을 전하기 바쁘다. 자극은 관심과 반응으로 이어지기에 TV 속 아이돌 그룹은 점점 더 자극적인 모습을 보여주려 한다. 그리고 광고 속에서는 아름다운 여성들이 화장품을, 속옷과 의류를 광고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