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브랜드] 하나코비 Lock&Lock 락앤락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선정배경
Ⅱ. 기업개요
1.하나코비는 어떤 회사인가?
2.하나코비 현황
Ⅲ. ‘Lock&Lock’경쟁력의 원천
1.선택과 집중
2.「최고의 밀폐력」지속적인 연구개발
3.마케팅 전략
잘못된 계산식 1)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
2) 공격적 글로벌 마케팅 전략
3) 소비자 접근적 마케팅 전략
4) 가격전략
5) 유통경로의 설정
Ⅳ. 경쟁기업 비교분석‘타파웨어
1.주방의 지배자 타파웨어
2.핵심역량 비교《Lock&Lock vs Tupperware》
3.마케팅・유통 전략 비교
Ⅴ. 극복과제와 향후전략
1.극복과제
1) 값싼 모조품의 등장
2) 거대 다국적 기업과의 경쟁
3) 시장의 다각화
2.향후전략
1) 국내시장
2) 해외시장
Ⅵ. 결론
- 본문내용
-
하나코비(주)는 회사이름보다 '락앤락(Lock &Lock)'이라는 제품의 브랜드명이 더 유명한 기업이다. 하나코비의 락앤락은 외국에서 먼저 출시되었다. 미국 등 선진국 소비자일수록 새로운 제품을 써보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락앤락은 한국보다 해외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았다.
락앤락은 미국에서는 2001년 최대 TV홈쇼핑인 'QVC' 데뷔 방송 때 5,000세트 매진을 기록하는 등 미국 5대 홈쇼핑에서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연속 베스트셀러 대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003년 3월에는 QVC홈쇼핑의 투데이 스페셜 밸류(Today's Special Value)로 선정돼 하루에 무려 7만 세트의 판매량을 올렸으며, 독일과 영국의 홈쇼핑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연출됐다.
락앤락은 이러한 해외실적이 바탕이 돼 지난 7월 26일 산업자원부 선정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3년 내 세계 시장점유율 5위 내 진입이 가능한 제품에 주어지는 것으로서 국가적으로 세계 일류상품을 보증한다는 얘기이다. 락앤락의 완벽한 밀폐력과 내구성-위생성은 국내뿐만 미국(FDA), 독일(SGS) 등 선진국의 까다로운 위생검사도 모두 통과했다.
락앤락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더 시장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현재 세계 시장점유율은 5% 미만이며, 10만 개의 밀폐용기 회사가 난립돼 있는 상황이라 1위는 10~15%에서 결정된다. 비록 2000년 밀폐용기 시장에 뛰어든 후발주자이지만 락앤락은 매년 100%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1위 등극이 그리 멀어 보이지 않는다.
- 참고문헌
-
뉴스메이커 595호 「세계 일류에 도전한다」p.22 ~ 23
하나코비 홈페이지 www.hanacobi.co.kr
- 락앤락 소개
하나코비 홈페이지 www.hanacobi.co.kr
- 락앤락 소개
전 세계적으로 10만여개의 회사가 난립하고 있는 상황이기 1위는 10~15%에서 결정된다.
[삶과 경영 이야기] (33) 김창호 하나코비 사장' 서울신문 2004-11-09 기사
KBS 신화창조의 비밀 -국산 밀폐용기 락&락의 세계시장 공략기- 2004년 10월29일 방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