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닌텐도 독점기업의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Nintendo’s Strategy

Value Net Analysis

Conclusion
본문내용
Licensing
- 년 5개로 소프트웨어 개수 제한
- 소프트웨어 내용 제한
- 2년간 게임 타이틀 소유
- 생산 전량을 닌텐도에 위탁
- 로열티 제공
- 최소 계약 개수 제한
- 닌텐도의 제조 비용 부담

마케팅
- Nintendo Power 잡지 발행
- Pepsi와 McDonald를 이용한 광고
- 캐릭터 라이센스 사업
- Consumer hot-line


Quick process
Interactive Display
사양 게임 회수
공급량 통제 게임 부족 현상
- 게임의 가치 상승
- 광고 효과
- 비인기 상품의 처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사 아이팟 분석
  • 경영디자인 지향적 제품을 강조한 경영으로 위기를 타개해 나갔다. `Its a difference 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강조하면서 제품 디자인 혁신에 주력, 아이맥, 파워맥, ipod등 다양한 히트 상품을 만들어 냄.2. ‘애플사’가 가지는 기업적 경쟁력의 원천1) 제품으로 본 아이팟의 장점(1) 아이팟각 사진들은 http://cafe.naver.com/ipod6/2775에서 발췌했다.아이팟 1세대로서 처음으로 아이팟 이라고 불린 제품이고 흑백화면에 5기가, 10기가 제품이 있다. 아이팟 2세대

  • [전략경영] 마이크로 소프트의 포트폴리오와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의 성공전략
  • 기업 간 경쟁상황앞서 언급했듯이 미국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 시장에서 Apple의 시장 점유율은 77%로 독과점을 보이고 있으며 MS의 파트너 전략은 현재까지는 실패한 것으로 평가된다. 시장 조사기관인 NPD의 조사가결과나 온라인 쇼핑 사이트 Amazone.com의 판매실적을 보면 ZUNE은 발매 직후인 1주일 동안 순조로운 판매를 보였지만 이후에는 판매랭킹 순위가 내려갔다. 이는 첫 일주일 동안에 구입한 고객의 대부분은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헤비 유저층이었

  • [마케팅] EA 실패사례와 대응방안 모색
  • 경영자(CEO) 수첩에서 지금이 EA를 인수할 때인가?라는 메모가 발견되었다는 보도가 나간 후 곧바로 피인수설에 휘말렸고, 5월에는 창사 이래 최대 적자를 기록하자 아이팟으로 유명한 애플의 피인수 대상으로 거론되기도 했다. -아시아 투데이 09.5.12-지난 9일 EA는 북미 지역과 유럽의 매출 부진으로 예상 매출을 달성하지 못할 것이라고 밝혀 주가가 10% 이상 급락했다. EA의 실적은 올해 미국 게임 시장 규모가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

  • 닌텐도 Nintendo의 마케팅전략
  • 기업은 기업의 내외부환경, 그리고 전략분석을 통하여 이러한 가치창출 활동 중 어떤 것에 비중을 두어야 가치를 창출하는데 드는 비용을 최소화 하고 가치창출의 결과가 경쟁회사보다 나아지느냐를 파악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다.그 결과 닌텐도는 새로운 아이디어, 디자인으로 무장한 새로운 제품 개발을 위해 인적자원 관리와 기술개발에 많은 투자비용을 지불하게 된다.이를 위해 기업의 구조를 수직적 조직에서 수평적 조직으로 바꿔

  • 닌텐도의 마케팅성공사례 -국외 제조업
  • 닌텐도가 wii를 이용하여 각종 컨텐츠 사업을 연계하여 유료서비스를 실시하게되고 한번 결제로서 시청가능 기간동안 여러번 볼수 있도록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이 밖에도 닌텐도의 탄생비화, 경영전략, 경영자의 리더십 등에 대한 사례가 대중들에게 알려지면서 책으로까지 출판되기도 하였고 다양한 제품의 종류 자체가 게임의 대중화를 공략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을 이끌었다.Ⅱ.서론1.기업소개닌텐도는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ony Compu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