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일본기업 혼다 Honda의 한국시장진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Honda Profile
Ⅱ. Honda의 한국 시장 진입
1. 진입 시기
2. 진입 방법
3. 진입 전략
1) 제품의 표준화
2) 마케팅 ․ 유통의 현지화, 차별화
3) cost-leadership : 가격 경쟁
4. 혼다 코리아의 한국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뛰어난 제품의 기술력 강조
2) 세계적인‘베스트 셀링’자동차 임을 강조
3) 고객관리
5. 진입 장벽
1) 한국 내 반일 감정
2) 출시 차량 수
6. 향후 예상 전략
Ⅲ. 혼다 한국 진입 환경
1. 사회․문화적 측면
1) 사회적 측면 - 사회 공헌의 책임
2) 문화적 측면 - 문화마케팅
2) 문화적 측면 - 문화마케팅
3) 혼다이즘 - 혼다의 기업 문화
4) 스포츠 지원
5) 프로모션 전략
2. 정치적 측면
3. 경제적 측면
Ⅳ. Honda Korea의 최근 동향
Ⅴ. 맺음말
- 본문내용
-
혼다자동차는 GM, 포드, 크라이슬러 등 미국 '빅3'의 판매가 감소한 가운데, 2005년 11월 현재 미국시장에서 10만5860대로 전년대비 6.4% 판매가 증가하면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했다.(머니투데이 2005-12-02 기사 인용) 오늘날, 혼다는 소형 동력 엔진부터 스쿠터 및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기술 개발을 통해 다양한 시장을 겨냥한 독자적인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혼다는 각 지역의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확실히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마다 자사의 판매망을 구축하고 조직을 갖추어 보다 많은 제품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지역발전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일본 외 29개국에 120개 이상의 생산 거점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모터사이클, 자동차 및 동력 엔진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혼다 자동차의 최근 주요 모델은 중형세단 Accord, 소형차 Civic, 스포츠카인 S2000과 NSX, RV 차량인 CR-V등이 있으며, 혼다 모터사이클의 주요 모델은 Gold Wing과 CBR600RR등이 있다.
혼다는 환경 보존이나 교통안전 문제 등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이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혼다는 최근 환경자동차인 저공해 엔진(CVCC) 개발 및 소형비행기, 로보트 등의 연구를 추진 중에 있다.‘아시모’는 2000년도에 혼다가 개발한 사람처럼 걷고 물체를 인식하는 로보트로 전세계에 잘 알려져 있다.
혼다 코리아 주식회사는 혼다의 국내 현지 법인으로 2001년 10월 29일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 주식회사로 출범하여 2003년 자동차 사업 진출을 계기로 사명을 혼다 코리아 주식회사로 변경하였다. 혼다 코리아에서는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관련 부품, 용품의 수입 및 판매를 하는 Distributor 기능을 하며, 모터사이클의 경우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Dealer의 기능도 겸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