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일본기업 혼다 Honda의 한국시장진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Honda Profile
Ⅱ. Honda의 한국 시장 진입
1. 진입 시기
2. 진입 방법
3. 진입 전략
1) 제품의 표준화
2) 마케팅 ․ 유통의 현지화, 차별화
3) cost-leadership : 가격 경쟁
4. 혼다 코리아의 한국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뛰어난 제품의 기술력 강조
2) 세계적인‘베스트 셀링’자동차 임을 강조
3) 고객관리
5. 진입 장벽
1) 한국 내 반일 감정
2) 출시 차량 수
6. 향후 예상 전략
Ⅲ. 혼다 한국 진입 환경
1. 사회․문화적 측면
1) 사회적 측면 - 사회 공헌의 책임
2) 문화적 측면 - 문화마케팅
2) 문화적 측면 - 문화마케팅
3) 혼다이즘 - 혼다의 기업 문화
4) 스포츠 지원
5) 프로모션 전략
2. 정치적 측면
3. 경제적 측면
Ⅳ. Honda Korea의 최근 동향
Ⅴ. 맺음말

본문내용
혼다자동차는 GM, 포드, 크라이슬러 등 미국 '빅3'의 판매가 감소한 가운데, 2005년 11월 현재 미국시장에서 10만5860대로 전년대비 6.4% 판매가 증가하면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했다.(머니투데이 2005-12-02 기사 인용) 오늘날, 혼다는 소형 동력 엔진부터 스쿠터 및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기술 개발을 통해 다양한 시장을 겨냥한 독자적인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혼다는 각 지역의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확실히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마다 자사의 판매망을 구축하고 조직을 갖추어 보다 많은 제품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지역발전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일본 외 29개국에 120개 이상의 생산 거점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모터사이클, 자동차 및 동력 엔진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혼다 자동차의 최근 주요 모델은 중형세단 Accord, 소형차 Civic, 스포츠카인 S2000과 NSX, RV 차량인 CR-V등이 있으며, 혼다 모터사이클의 주요 모델은 Gold Wing과 CBR600RR등이 있다.
혼다는 환경 보존이나 교통안전 문제 등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이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혼다는 최근 환경자동차인 저공해 엔진(CVCC) 개발 및 소형비행기, 로보트 등의 연구를 추진 중에 있다.‘아시모’는 2000년도에 혼다가 개발한 사람처럼 걷고 물체를 인식하는 로보트로 전세계에 잘 알려져 있다.
혼다 코리아 주식회사는 혼다의 국내 현지 법인으로 2001년 10월 29일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 주식회사로 출범하여 2003년 자동차 사업 진출을 계기로 사명을 혼다 코리아 주식회사로 변경하였다. 혼다 코리아에서는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관련 부품, 용품의 수입 및 판매를 하는 Distributor 기능을 하며, 모터사이클의 경우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Dealer의 기능도 겸비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경제] 도요타 리콜 사태 분석과 국내 자동차 산업의 대응 방안
  • 한국에도 렉서스는 브랜드로 들어와 있다. 현재 일본에는 여러 개의 자동차회사가 있으나 독자적인 국제경쟁력을 갖고 있는 회사는 도요타, 혼다, 닛산 3개사뿐이라고 한다. 이 중 하나인 도요타는 1937년의 창립 이래 지난 10년간 일본기업중의 1~2위를 놓치지 않았으며 일본경제가 ‘잃어버린 10년’의 장기불황을 겪는 속에서도 도요타는 한 결 같이 안정 성장을 지속해왔다.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경영실적(1) 매출액과 당기순이익(2) 판매실적4.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개괄현대자동차는 60년대 KD조립단계, 70년대 고유모델 개발단계, 80년대 양산/수출 진입단계, 90년대 독자모델 개발단계를 거쳐 현재 선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제화 경영체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은 수출 중심에서 현지 시장 중심 전략으로 옮겨가고 있다. 현지화 단계에서는 주로 현지 생산 시설을 구축하는데 이는 제품이 판매되는 시장에 빠르

  • 인문어학 전환기의 중국 노사문제
  • 시장의 발전과 조화로운 사회건설”, 『국제노동브리프』, Vol. 5, No. 7, 한국노동연구원, 2006, p.24.따라서 사회 안정을 유지하고 전통적인 체제하에서 도시주민의 취업을 보장하기 위해 노동 관련 부처 혹은 인사부서가 전체 경제계획과 자원배치의 우선순위에 따라 직장과 직무를 배정하였다. 동시에 호구(戶口)제도를 통해 도시와 농촌간의 노동인력의 이동을 통제함으로서 도시지역의 완전 취업을 실현하였다. 하지만, 이 같은 제도 하에서 기업은 자

  • 글로벌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의 현재와 미래 - OLI패러다임과 FDI이론을 중심으로
  • 혼다 등 품질에서 한 수 위인 일본 메이커들까지 누르고 가장 많이 판매하는 브랜드로 부상했다. 1990년대 도요타가 세계 자동차시장에서 급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도요타 방식’에 관심을 가졌듯이 현대자동차와 정몽구 회장의 경영방식에 궁금증을 갖기 시작했다.5년 만에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해외시장에서 급성장한 요인은 무엇일까? 과연 현대자동차가 이런 상승세를 앞으로 계속 유지하면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

  • [조직행동론] HRD학습조직 구축 및 사례
  • 국제협약이 발효하게 되어 GRT가 새로운 톤수단위인 GT로 대체됨에 따라 1984년 1월 1일부터 CGT로 바꿔 사용하게 되었다.사례 3. 삼성의 학습조직 - 국제 경영인 육성에 초점, 사내 인턴 장기교육 실시도1) 진정한 글로벌 경영팀 만들기삼성은 다른 문화와 관습 때문에 새로운 도전이 어려운 외국시장에 진입할 때, 현지고객이 요구하는 서비스를 이행할 수 있는 사람을 먼저 육성한다. 그리고 해외에 배치될 한국인 스태프는 어학과정과 해외훈련프로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