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중 1-1학기 4. 메모하며 읽기(1)내나무 연구수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3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번 중학교 교육 실습에 사용했던 연구 수업 자료입니다. a+ 받았습니다.
목차
차 례

Ⅰ.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

Ⅱ. 본시 교수 - 학습 계획

1. 단원 개관
2. 단원 학습 목표
3. 단원 학습 계획
4. 지도상의 유의점
5. 학생 실태 조사
6. 교수 학습 활동
7. 본시 수업 설계서


Ⅲ. 학습지

Ⅳ. 형성 평가


본문내용
․메모하며 읽기의 중요성 알기

․메모하기의 개념 알기 ①
․우리의 생활에서 메모 상황 찾기 ②
․메모하기의 장점 알기 ③
․생각메모, 내용메모 알기 ④

․‘나무타령’동영상 시청 ⑤
시청소감 말하기 ⑥
․‘내나무’읽기 ⑦
․교과서(메모되어 있지 않은) 학습지에 자신의 생 각, 느낌 메모하기 ⑧
․자신의 메모와 교과서 메모 내용 비교해 보기 ⑨
․자신의 메모 습관 점검하기 ⑩
․내나무 의미 생각해보기 ⑪

․단원 정리 및 중요 부분 재강조 ⑫
․자기점검 및 평가 ⑬
․차시 예고 및 과제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FILE:정부 주도 경제개발체제.hwp(논문)1 청구기호 : 338.920951 ㅇ511ㅎ논문제목 : 한국의 경제성장과정에서의 정부개입과 지대추구활동에 관한 연구저자 : 윤영진 대학 : 서울대 학위 : 박사 발표일 : 1991.22 청구기호 : 352.94 ㄴ141ㅈ논문제목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청주시 사례를 중 심으로저자 : 나기수 대학 : 청주대 행정대학원 학위 : 석사 발표일 : 1991.23 청구기호 : 338.9 ㅇ759ㅈ논문제목 :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국어과 교육과정 내용 분석(고학년)- 교육과정의 구현과 관련된 교과서 체제 분석-- 목 차 -I 들어가며 - 제 7차 국어과 교과서 개발1. 12, 13세 아동의 발달단계 반영2. 해설서에서 구현된 7차 국어과 교과서 내용 체계3. 7차 국어과 교과서 구성 체제 II 말하기듣기쓰기 영역 - 5학년 1학기 넷째마당 이리 보고 저리 보고‘를 중심으로 1. 단원 설정 이유 2. 단원의 개관 3. 내용 범주(본질, 원리, 태도, 실제) 4. 단원에 대한 평가III 읽기영역 - 5학년 1

  • [국어과 수업지도안] 중학교 국어 1-1 4. 메모하며 읽기
  •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중학교 국어 1-14. 메모하며 읽기(1) 내나무목 차Ⅰ. 단원명 Ⅱ. 단원의 개관1. 단원 설정의 이유2. 단원 구성의 방향3. 대단원 교수-학습 운영방안4. 지도상의 유의사항5. 수업 전 준비사항Ⅲ. 대단원 학습목표Ⅳ. 학습의 계통 및 관련Ⅴ. 본시 학습의 개관1. 소단원 개관2. 소단원 교수-학습 지도안Ⅵ. 평가계획1. 평가의 초점2. 평가방법3. 평가기준표Ⅶ. 부록♣시범메모♣모둠학습지♣형성평가1 및 정답♣형성평가2

  • [국어교육론] 재미있는 수업 사례 소개
  • ✪ 재미있는 수업 사례 소개 ✪✌ 목 차 ✌ Ⅰ. 들어가며Ⅱ. 재미있는 수업 사례 분석✎사례 1. 매체활용중심수업 - 신문으로 떠나는 문학기행✎사례 2. 실생활적용중심수업 - 행복한 수다 떨기(발표부분)✎사례 3. 다른 교과를 함께 배우는 수업 - 소설 속에서 한국 현대사 만나기✎사례 4. 살아있는 교과서 - 고전 시가에 리듬 붙여 부르기✎사례 5. 가슴으로 느끼는 수업 - 시극제작하기Ⅲ. 우리들의 수업 소개 ✎사례 1. 유현진 교생

  • 읽기 영역 분석 읽기영역 성격 읽기영역 목표 읽기영역 내용구성 읽기영역
  • 읽기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이 유능한 독자로 성장하도록 돕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읽기 교육은 초중등학교 1~9학년의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기간에는 국어과의 ‘읽기영역’에서, 고등학교 10~12학년에서는 ‘읽기영역’을 심화한 ‘독서문법ⅠⅡ’ 영역에서 선택적으로 가르치고 있다. 본 발표문에서는 ‘2009개정 읽기 영역 교육 과정’을 중심으로 읽기영역의 성격,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및 방법, 평가 등에 대해 알아보고, 아울러 2007개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