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대한항공 인력(인사) 모집 및 선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3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자료입니다. 참고용으로도 유용하실겁니다. 잘 활용하시고 좋은 학점 받으세요~ ^^
- 목차
-
Ⅰ. 인재상
1. 진취적 성향의 소유자
2. 서비스 정신과 올바른 예절을 지닌 사람
3. 국제적 감각의 소유자
4. 성실한 조직라인
Ⅱ. 모집 및 선발 기준
1. 일반직 대졸공채
2. 일반직 서비스 인턴
3. 기술직 대졸공채
4. 기술직 인턴 정비사
5. 기술직 항공기술훈련생
Ⅲ. 기업에 대한 고찰 (인재채용 특징)
- 본문내용
-
Ⅰ. 인재상
: 자율과 책임 존중, 창의성과 도전정신 중시, 열린 인사, 역량과 성과 중시
1. 진취적 성향의 소유자
(1) 대한항공은 항상 무엇인가를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변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내고 자 하는 진취적인 성향의 소유자를 필요로 한다.
(2) 대한항공의 지금과 같이 급변하는 시대에 필요한 인재는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미래를 관리할 수 있는 진취적인 사람이다. 주어진 일에 대해 항상 무언가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사람들의 머리 속에 고정관념의 틀을 깨며 항상 변화하고 발전을 꾀하는 진취적인 사람들과 대한항공은 미래를 준비하고자 한다.
2. 서비스 정신과 올바른 예절을 지닌 사람
(1) 서비스 정신과 올바른 예절을 지닌 사람이란 단정한 용모와 깔끔한 매너, 따뜻한 가슴으로 고객을 배려하는 서비스정신과 올바른 예절을 지닌 사람이다.
(2) 항공사란 그 자체가 서비스의 결정체로 단정한 용모와 깔끔한 매너 따뜻한 가슴으로 고객을 배려하는 모습은 모든 항공사들이 자기 직원에게 공통으로 바라는 이상적인 이미지이다. 항공사에 있어 주인정신과 프로정신은 바로 서비스 정신으로 나타난다.
3. 국제적 감각의 소유자
(1) 자기 중심사고를 탈피하여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세계인으로서의 안목 과 자질을 갖춘 국제적인 감각의 소유자를 원한다.
(2) 글로벌 항공사에서 일하고자 하는 사람에 있어 유창한 외국어 구사능력은 기본이다. 오늘날과 같은 국제화 시대를 이끌어 갈 사람은 어학실력, 열린 마음 및 넓고 깊은 문화적 지식과 이해를 지닌 세계 시민이 되어야 한다.
(3) 그러나 단순히 외국어를 잘 하는 사람보다 우리의 고유한 문화의식을 바탕으로 외국의 문화와 습관, 에티켓 등을 충분히 이해하여 깨끗한 매너로 상대방을 존중하는 가운데 품위 있고 자신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능력, 이것이 대한항공이 원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